• Breaking News

    관찰일지- 만1세 10명 1학기/2학기 영아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1세 10명 1학기/2학기 영아관찰일지 [평가제]
     평가제 만 1세 10명 1학기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1세 10명 1학기/2학기 영아관찰일지 [평가제]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를 하면서 수저와 포크를 자구 찾는다. 옆친구 도시락옆에 00 포크가 있는 것을 보고 “00이꺼” 소리를 치며 포크를 가져간다. 식사를 마치고나서 포크와 숟가락을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 도시락 가방에 넣어 지퍼를 채운다. 그리고 일어나 자기가방을 찾아 가방에 넣으려고 가로로 넣으려고 하다가 안되자 교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돼” 한다.
    신체운동
    0/0
    벙어리 털장갑을 들고 얼굴에 문지른다 “따뜻해” 하며 이야기한다. 손바닥을 펴고 장갑을 끼운 후 끼우기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 들고 서로 끼우려고 애를 쓴다. 잘 끼워지지 않자 장갑을 벗어 바닥에 놓고 다시 블록을 끼운다. 끼운 후 바닥에 두었던 장갑을 다시 손바닥을 펴서 끼운다.
    의사소통
    0/0
    “00이도 해볼까? 아가가 쉬하고 싶대요” 교사가 말하는데 00이는 아기인형을 들고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 친구들이 하는 것 볼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친구가 아기인형을 변기에 앉히고 옆에서 같이 앉아 기다리는 모습을 보이자 00이가 웃는다. 그리고 아기인형을 들고 변기에 올려놓고 친구들과 같은 모습으로 인형옆에 앉아 인형을 쳐다본다.
    사회관계
    0/0
    블록을 들고와 친구들과 쌓기시작한다. 불록을 올리고 다시 교구장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정리되어있는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넣어뜨린다. 바닥에 떨어진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들고 블록을 쌓고 있는 친구들옆으로 가 블록위에 올려놓는다. 반복하여 올리다가 두손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자 교사에게 블록을 전달한다. 교사가 쌓아올린 블록옆에 블록을 놔주고 “올라가서 쌓아볼까?” 하자 블록을 밟고 올라가 쌓아놓은 블록 위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친구가 노래를 듣다가 엉덩이를 흔들며 춤을 추어보이자 “와~아 멋지다 우리00이 너무 잘하네 최고야” 하고 교사가 친구를 보며 칭찬하자 춤을 추는 친구옆으로 다가가 같이 춤을 추기시작한다. 시선은 교사를 향해 있고 몸과 엉덩이를 흔들며 계속 교사를 쳐다본다 “와~아 우리00도 춤을 너무 잘 추네 엉덩이를 너무 잘 흔드는데 , 우리민채 최고야” 하자 웃으며 더많이 몸을 움직인다.
    자연탐구
    0/0
    한 권 한 권 들고 친구들이 만드는 울타리를 이어 책을 놓아 연결하여 준다. 반복하여 그림책을 들고 이동하며 연결하여 긴 울타리를 만들고 울타리 안으로 발을 들어 넘어가 앉는다. 친구들이 따라 넘어가 앉다가 그림책 울타리가 무너지자 일어나 무너진 울타리를 다시 한권한권씩 조심하며 세워 놓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를 하면서 수저와 포크를 자구 찾는다. 옆친구 도시락옆에 00 포크가 있는 것을 보고 “00이꺼” 소리를 치며 포크를 가져간다. 식사를 마치고나서 포크와 숟가락을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 도시락 가방에 넣어 지퍼를 채운다. 그리고 일어나 자기가방을 찾아 가방에 넣으려고 가로로 넣으려고 하다가 안되자 교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돼” 한다.
    신체운동
    0/0
    벙어리 털장갑을 들고 얼굴에 문지른다 “따뜻해” 하며 이야기한다. 손바닥을 펴고 장갑을 끼운 후 끼우기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 들고 서로 끼우려고 애를 쓴다. 잘 끼워지지 않자 장갑을 벗어 바닥에 놓고 다시 블록을 끼운다. 끼운 후 바닥에 두었던 장갑을 다시 손바닥을 펴서 끼운다.
    의사소통
    0/0
    “00이도 해볼까? 아가가 쉬하고 싶대요” 교사가 말하는데 00이는 아기인형을 들고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 친구들이 하는 것 볼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친구가 아기인형을 변기에 앉히고 옆에서 같이 앉아 기다리는 모습을 보이자 00이가 웃는다. 그리고 아기인형을 들고 변기에 올려놓고 친구들과 같은 모습으로 인형옆에 앉아 인형을 쳐다본다.
    사회관계
    0/0
    블록을 들고와 친구들과 쌓기시작한다. 불록을 올리고 다시 교구장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정리되어있는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넣어뜨린다. 바닥에 떨어진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들고 블록을 쌓고 있는 친구들옆으로 가 블록위에 올려놓는다. 반복하여 올리다가 두손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자 교사에게 블록을 전달한다. 교사가 쌓아올린 블록옆에 블록을 놔주고 “올라가서 쌓아볼까?” 하자 블록을 밟고 올라가 쌓아놓은 블록 위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친구가 노래를 듣다가 엉덩이를 흔들며 춤을 추어보이자 “와~아 멋지다 우리00이 너무 잘하네 최고야” 하고 교사가 친구를 보며 칭찬하자 춤을 추는 친구옆으로 다가가 같이 춤을 추기시작한다. 시선은 교사를 향해 있고 몸과 엉덩이를 흔들며 계속 교사를 쳐다본다 “와~아 우리00도 춤을 너무 잘 추네 엉덩이를 너무 잘 흔드는데 , 우리민채 최고야” 하자 웃으며 더많이 몸을 움직인다.
    자연탐구
    0/0
    한 권 한 권 들고 친구들이 만드는 울타리를 이어 책을 놓아 연결하여 준다. 반복하여 그림책을 들고 이동하며 연결하여 긴 울타리를 만들고 울타리 안으로 발을 들어 넘어가 앉는다. 친구들이 따라 넘어가 앉다가 그림책 울타리가 무너지자 일어나 무너진 울타리를 다시 한권한권씩 조심하며 세워 놓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