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관찰일지- 만 0세 6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관찰일지- 만 0세 6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평가제 만 0세 6명 1학기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0세 6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숟가락에 밥을 떠서 갑자기 일어난다. “00아 앉아서 다 먹고 놀이해요” 하자 다시 앉으려다가 숟가락을 떨어뜨리고 교사를 쳐다본다 “괜찮아 , 치워줄게” 하고 주변을 치우고 다시 새숟가락을 건내자 울면서 새숟가락을 내려놓는다. 떨어뜨렸던 00이 숟가락을 세척해서 다시 건내자 밥을 먹는다.
    신체운동
    0/0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을 보고만 서있는다. “00야 자동차 타볼까?” 하자 달려가 미끄럼틀로 올라간다. 미끄럼틀위에서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만 쳐다본다. 잠시후 미끄럼틀에서 내려와 남은 자동차를 타려고 앉았다가 친구 00이가 다가오자 다시 일어난다.
    의사소통
    0/0
    “엄마”소리는 정확한 발음으로 하고 “아빠”도 좀 있으면 할것 같다. 친구의 이름은 아직 말할 수 없지만 “OO이는 어디있나?~요기~ OO이는 어디있나?~~요기~”하면서 노래를 부르며 손짓을 하면 OO는 눈으로 친구를 가리킨다. “OO야...OO이 어딨니?”라고 말하면 고개를 돌려 OO이를 쳐다본다. 인지가 아주 빠른것 같다.“친구밀지 않아요”라고 말하면 만지려 하다가도 멈칫한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서로 번갈아가며 블록을 쌓아보인다. 블록사이로 틈이 보이자 틈으로 얼굴을 대고 반대쪽의 친구에게 “까꿍”하며 쳐다보이자 친구**이가 같이 “까꿍” 하며 같이 까꿍놀이를 한다. 갑자기 블록이 무너지자 다시 종이블록을 쌓아 틈을 찾아 친구를 쳐다보려고 얼굴을 댄다. 함께 놀던 친구가 없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블록 반대편에 앉자 다시 얼굴 볼을 댄다.
    예술경험
    0/0
    여러악기들을 보고 북 앞으로 다가가 앉는다. 옆에 있는 마라카스의 손잡이를 들고 북을 치기 시작한다. 친구들이 oo를 따라 하자 oo는 탬버린을 들고 흔들며 친구들을 쳐다보고 웃는다. 친구들도 탬버린을 들고 일어나 흔들자 소리를 지르며 웃는다. 북 앞에 낮아 마라카스를 들고 두드리며 소리를 지른다.
    자연탐구
    0/0
    표정 맞추기 교구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 ○○는 다양한 모양의 눈, 코, 입 조각을 탐색하며 얼굴판에 조각을 반복해서 붙인다. ○○는 얼굴판에 눈 2개, 코 1개, 입 1개를 붙이고 살펴보더니 자신의 눈, 코, 입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눈, 코, 입의 위치는 정확하지 않았지만, 개수는 정확히 표현해 보인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숟가락에 밥을 떠서 갑자기 일어난다. “00아 앉아서 다 먹고 놀이해요” 하자 다시 앉으려다가 숟가락을 떨어뜨리고 교사를 쳐다본다 “괜찮아 , 치워줄게” 하고 주변을 치우고 다시 새숟가락을 건내자 울면서 새숟가락을 내려놓는다. 떨어뜨렸던 00이 숟가락을 세척해서 다시 건내자 밥을 먹는다.
    신체운동
    0/0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을 보고만 서있는다. “00야 자동차 타볼까?” 하자 달려가 미끄럼틀로 올라간다. 미끄럼틀위에서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만 쳐다본다. 잠시후 미끄럼틀에서 내려와 남은 자동차를 타려고 앉았다가 친구 00이가 다가오자 다시 일어난다.
    의사소통
    0/0
    “엄마”소리는 정확한 발음으로 하고 “아빠”도 좀 있으면 할것 같다. 친구의 이름은 아직 말할 수 없지만 “OO이는 어디있나?~요기~ OO이는 어디있나?~~요기~”하면서 노래를 부르며 손짓을 하면 OO는 눈으로 친구를 가리킨다. “OO야...OO이 어딨니?”라고 말하면 고개를 돌려 OO이를 쳐다본다. 인지가 아주 빠른것 같다.“친구밀지 않아요”라고 말하면 만지려 하다가도 멈칫한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서로 번갈아가며 블록을 쌓아보인다. 블록사이로 틈이 보이자 틈으로 얼굴을 대고 반대쪽의 친구에게 “까꿍”하며 쳐다보이자 친구**이가 같이 “까꿍” 하며 같이 까꿍놀이를 한다. 갑자기 블록이 무너지자 다시 종이블록을 쌓아 틈을 찾아 친구를 쳐다보려고 얼굴을 댄다. 함께 놀던 친구가 없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블록 반대편에 앉자 다시 얼굴 볼을 댄다.
    예술경험
    0/0
    여러악기들을 보고 북 앞으로 다가가 앉는다. 옆에 있는 마라카스의 손잡이를 들고 북을 치기 시작한다. 친구들이 oo를 따라 하자 oo는 탬버린을 들고 흔들며 친구들을 쳐다보고 웃는다. 친구들도 탬버린을 들고 일어나 흔들자 소리를 지르며 웃는다. 북 앞에 낮아 마라카스를 들고 두드리며 소리를 지른다.
    자연탐구
    0/0
    표정 맞추기 교구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 ○○는 다양한 모양의 눈, 코, 입 조각을 탐색하며 얼굴판에 조각을 반복해서 붙인다. ○○는 얼굴판에 눈 2개, 코 1개, 입 1개를 붙이고 살펴보더니 자신의 눈, 코, 입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눈, 코, 입의 위치는 정확하지 않았지만, 개수는 정확히 표현해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