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관찰일지- 만 2세 12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관찰일지- 만 2세 12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평가제 만 2세 12명 1학기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2세 12명 1학기 /2학기 영아관찰일지[평가제]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놀잇감을 가지고 노는 00이를 보고 교사가 함께 해주려 가다가 바닥에 물이 홍건해 소변을 보았냐고 하여도 아니라고 한다. 옷이 젖지 않아서 교사가 닦아서 정리해 주고 00이가 일어서는데 소변이 조금 흘러서 묻는다. “쉬하러 갈까?” 하자 고개를 끄덕이고 화장실에 교사와 다녀오고 옷을 갈라입는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줄다리기 방법을 제시해 주고 게임의 시작을 알리자 00는 뒤를 돌아보며 **에게 말한다. ʻʻ이거, 내가 이기는 방법을 알아, 그러니까 나 따라서 해봐.ʼʼ라고 말하며 줄을 잡고 당긴다. 줄을 계속 당기며 ʻʻ이렇게 있다가 누워야 하는 거야.ʼʼ 하고 **에게 이야기하자 뒤에 있는 친구에게도 00의 말을 전달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ʻʻ지금이야! 나처럼 누워야 해.ʼʼ 하고 외친다.
    의사소통
    0/0
    **이와 친구 00이가 함깨 그림책을 보고 있는다 친구00이가 일어나 움지이지 않고 다리를 꼬아서 있는다. ‘00아 쉬마려?’하고**이가 묻자 00이가 ‘응’ 하고 대답한다. **이가 ‘00이가 쉬 마렵대요’ 하며 교사에게 큰소리로 전달한다. 교사가 00이에게 화장실에 같이 가자고 하자 교사에게 뛰어온다.
    사회관계
    0/0
    책상 위에 음식 모형을 올려놓으며 “생일이야”라고 말한다. 친구00이가 “그럼 케이크도 만들까?”라고 말하자 “그래”라고 말한 뒤 케이크 모형을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선생님이 “ 맛있는 음식을 많이 차렸구나”라고 말하자 “생일이에요” 00이가 말한다. “이제 노래 부를까?”라고 말하자 “응”이라고 대답한 뒤 박수를 치며 생일축하 노래를 부른다.
    예술경험
    0/0
    여러 가지 모양의 과자를 탐색하고 과자로 친구의 얼굴, 표정 만들기에 몰입한다. 00는 과자로 표정을 만들 때 눈을 위, 아래로 움직이며 표정에 따른 감정을 나타낸다. 과자 얼굴을 완성한 뒤에는 친구 얼굴과 과자 얼굴을 비교하며 ʻʻ△△의 동그란 눈은 동그란 과자로 만들었어!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키재기 줄자에 관심을 보이며 줄자를 반복적으로 탐색한다. 00는 키재기 줄자를 잡아당겨서 쭉 늘리고 다시 손잡이를 돌려 말아 넣는다. 00는 자신의 키, 친구의 키를 재보며 키재기 줄자의 용도를 사용해보았다. 이후, 교사의 키를 재본다고 표현하며 줄자를 길게 늘였는데 ʻʻ선생님은 키가 크다~ 00보다 많이 크네~ʼʼ라고 말한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놀잇감을 가지고 노는 00이를 보고 교사가 함께 해주려 가다가 바닥에 물이 홍건해 소변을 보았냐고 하여도 아니라고 한다. 옷이 젖지 않아서 교사가 닦아서 정리해 주고 00이가 일어서는데 소변이 조금 흘러서 묻는다. “쉬하러 갈까?” 하자 고개를 끄덕이고 화장실에 교사와 다녀오고 옷을 갈라입는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줄다리기 방법을 제시해 주고 게임의 시작을 알리자 00는 뒤를 돌아보며 **에게 말한다. ʻʻ이거, 내가 이기는 방법을 알아, 그러니까 나 따라서 해봐.ʼʼ라고 말하며 줄을 잡고 당긴다. 줄을 계속 당기며 ʻʻ이렇게 있다가 누워야 하는 거야.ʼʼ 하고 **에게 이야기하자 뒤에 있는 친구에게도 00의 말을 전달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ʻʻ지금이야! 나처럼 누워야 해.ʼʼ 하고 외친다.
    의사소통
    0/0
    **이와 친구 00이가 함깨 그림책을 보고 있는다 친구00이가 일어나 움지이지 않고 다리를 꼬아서 있는다. ‘00아 쉬마려?’하고**이가 묻자 00이가 ‘응’ 하고 대답한다. **이가 ‘00이가 쉬 마렵대요’ 하며 교사에게 큰소리로 전달한다. 교사가 00이에게 화장실에 같이 가자고 하자 교사에게 뛰어온다.
    사회관계
    0/0
    책상 위에 음식 모형을 올려놓으며 “생일이야”라고 말한다. 친구00이가 “그럼 케이크도 만들까?”라고 말하자 “그래”라고 말한 뒤 케이크 모형을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선생님이 “ 맛있는 음식을 많이 차렸구나”라고 말하자 “생일이에요” 00이가 말한다. “이제 노래 부를까?”라고 말하자 “응”이라고 대답한 뒤 박수를 치며 생일축하 노래를 부른다.
    예술경험
    0/0
    여러 가지 모양의 과자를 탐색하고 과자로 친구의 얼굴, 표정 만들기에 몰입한다. 00는 과자로 표정을 만들 때 눈을 위, 아래로 움직이며 표정에 따른 감정을 나타낸다. 과자 얼굴을 완성한 뒤에는 친구 얼굴과 과자 얼굴을 비교하며 ʻʻ△△의 동그란 눈은 동그란 과자로 만들었어!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키재기 줄자에 관심을 보이며 줄자를 반복적으로 탐색한다. 00는 키재기 줄자를 잡아당겨서 쭉 늘리고 다시 손잡이를 돌려 말아 넣는다. 00는 자신의 키, 친구의 키를 재보며 키재기 줄자의 용도를 사용해보았다. 이후, 교사의 키를 재본다고 표현하며 줄자를 길게 늘였는데 ʻʻ선생님은 키가 크다~ 00보다 많이 크네~ʼʼ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