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만5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평가제- 만 5세 23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판에 반찬과 밥을 담고 자리에 가서 앉는다. 기도를 하고 숟가락을 든다. 둘다가 다시 숟가락을 내리고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를 하다가 숟가락으로 밥을 한번 먹고 젓가락으로 반찬을 집어 먹는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입에 반찬과 밥이 있어 계속 씹고 있다. 다 먹고 나서 친구와 또 이야기를 한다. 어떤 반찬이 제일 맛있냐고 묻자 아무말도 안하고 밥과 반찬을 집어서 먹는다.
    의사소통
    0/0
    친구 옆에 앉아서 그림을 그린다. 앞에 있는 색연필을 쓰려고 하니 친구가 00이의 손을 뿌리치며 색연필통을 품안으로 가져가며 “너가 가지고 와서 써”라고 말하자 “같이 쓰자”하며 친구를 달랜다. “치.”하며 다른 색연필통을 가지고 와서 색칠을 한다. 친구가 초록색을 빌려달라고 하자 “너도 나 안 줬잖아, 다음에 나도 빌려줘 그럼 알았지?” 하며 친구에게 색연필을 전한다.
    사회관계
    0/0
    쌓기 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놀이를 한다. 친구와 동시에 같은 블록을 잡는다. ‘내가 먼저 잡았어’ 라고 말한다. 친구도 ‘나도 먼저 잡았어’ 라고 말한다. 서로 두 손을 잡고 놓지 않는다. 교사가 다가가자 ‘제가 먼저 잡았는데 얘가 안 놓는 거에요 선생님’ 이라고 서로 이야기한다.
    예술경험
    0/0
    형님이 된 내 모습을 상상하고 무엇을 할지 그림으로 표현하기로 한다. ‘난 형님반 교실에서 친구들이랑 놀고있는 내 모습 그려야지. 먼저 나부터 그릴래’ 라고 말한다. 사람을 그리던 00는 ‘그 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친구들을 그려야지. 선생님 이거 보세요’ 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대소집단 활동으로 과학중점 활동을 하며 교사가 빛의 반사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재료를 이용하여 카드가 사라지는 실험을 하며 컵을 한 방향으로 돌리며 보이는 모습을 관찰하며 그림이 사라지자 ‘우와 그림이 사라졌어’ 하고서 신기해하며 없어진 그림을 찾아 관찰하고 탐색하기를 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판에 반찬과 밥을 담고 자리에 가서 앉는다. 기도를 하고 숟가락을 든다. 둘다가 다시 숟가락을 내리고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를 하다가 숟가락으로 밥을 한번 먹고 젓가락으로 반찬을 집어 먹는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입에 반찬과 밥이 있어 계속 씹고 있다. 다 먹고 나서 친구와 또 이야기를 한다. 어떤 반찬이 제일 맛있냐고 묻자 아무말도 안하고 밥과 반찬을 집어서 먹는다.
    의사소통
    0/0
    친구 옆에 앉아서 그림을 그린다. 앞에 있는 색연필을 쓰려고 하니 친구가 00이의 손을 뿌리치며 색연필통을 품안으로 가져가며 “너가 가지고 와서 써”라고 말하자 “같이 쓰자”하며 친구를 달랜다. “치.”하며 다른 색연필통을 가지고 와서 색칠을 한다. 친구가 초록색을 빌려달라고 하자 “너도 나 안 줬잖아, 다음에 나도 빌려줘 그럼 알았지?” 하며 친구에게 색연필을 전한다.
    사회관계
    0/0
    쌓기 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놀이를 한다. 친구와 동시에 같은 블록을 잡는다. ‘내가 먼저 잡았어’ 라고 말한다. 친구도 ‘나도 먼저 잡았어’ 라고 말한다. 서로 두 손을 잡고 놓지 않는다. 교사가 다가가자 ‘제가 먼저 잡았는데 얘가 안 놓는 거에요 선생님’ 이라고 서로 이야기한다.
    예술경험
    0/0
    형님이 된 내 모습을 상상하고 무엇을 할지 그림으로 표현하기로 한다. ‘난 형님반 교실에서 친구들이랑 놀고있는 내 모습 그려야지. 먼저 나부터 그릴래’ 라고 말한다. 사람을 그리던 00는 ‘그 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친구들을 그려야지. 선생님 이거 보세요’ 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대소집단 활동으로 과학중점 활동을 하며 교사가 빛의 반사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재료를 이용하여 카드가 사라지는 실험을 하며 컵을 한 방향으로 돌리며 보이는 모습을 관찰하며 그림이 사라지자 ‘우와 그림이 사라졌어’ 하고서 신기해하며 없어진 그림을 찾아 관찰하고 탐색하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