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부모상담일지]평가제- 만 3세 21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부모상담일지]평가제- 만 3세 21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3세 21명 2학기 부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상담일지]평가제- 만 3세 21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2학기 부모 상담일지 (유아)
    담임
    원장


    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년 0월 0일(만3세)
    상담참여자
    000 ( 부/ 모/ 기타: )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편식하던 습관이 많아졌습니다. 새로운 음식도 자발적으로 시도하고 먹지 싫은 음식은 아예 안먹기보단 조금만 먹고 싶다고 표현하고 소량씩 맛을 보며 즐겁게 식사합니다. 몸 동작이 커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앉아서 놀이하는 것보단 뛰어놀거나 동적인 활동에 더욱 흥미를 보입니다.
    어린이집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김치도 먹고 뭐도 먹고 그랬다고 자랑을 합니다. 근데 집에서는 아직 편식하는 모습들이 좀 있고 산만해서 뛰어 노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넘어지고 부딪혀서 멍도 많이 들기도 합니다.
    의사소통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글자는 대부분 읽고 이해합니다. 글을 어느 정도 읽을 수 있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특히나 쓰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쓰고 싶은 글자가 있으면 저에게 많이 물어보기도 합니다.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글자도 소리 내어 읽습니다. 집에서 친구에게 편지 쓰기도 많이 하는데 모르는 글자를 오빠한테 물어보기도 합니다.
    사회관계
    상황에 따라서 타인의 감정을 느끼고 공감을 표현합니다. 다만 자신이 느낀 불편함이라던가 곤란한 상황에서는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으려고 해요.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집에서도 다른 얘기들은 정말 잘 말하는데 속상하거나 슬픈 일이 생기면 마음속에 담아두고 혼자 삭히는 것 같습니다. 자기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더욱 잘 들어주고 신경써주도록 하겠습니다.
    예술경험
    익숙한 노래를 듣고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부르기도 하고 노래에 맞는 율동을 하기도 합니다. 손바닥에 물감 묻히기, 찰흙으로 작품 만들기 등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끼는 미술활동에 큰 흥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에 선생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집에서도 색연필이나 그림그리기는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는데 슬라임, 점토 같은 놀이는 집에서도 꽤 오랜시간 혼자 앉아서 놀이하는 편입니다.
    자연탐구
    생활 속에서 단순한 규칙패턴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색칠할 때도 빨강-노랑-빨강-노랑 패턴에 맞게 그리기를 합니다.
    집에선 ‘나는 빨간색으로 할게 엄마는 노란 색으로만 해’라고 이야기 하면서 번갈아 가면서 색칠하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건의사항



    2학기 부모 상담일지 (유아)
    담임
    원장


    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년 0월 0일(만3세)
    상담참여자
    000 ( 부/ 모/ 기타: )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편식하던 습관이 많아졌습니다. 새로운 음식도 자발적으로 시도하고 먹지 싫은 음식은 아예 안먹기보단 조금만 먹고 싶다고 표현하고 소량씩 맛을 보며 즐겁게 식사합니다. 몸 동작이 커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앉아서 놀이하는 것보단 뛰어놀거나 동적인 활동에 더욱 흥미를 보입니다.
    어린이집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김치도 먹고 뭐도 먹고 그랬다고 자랑을 합니다. 근데 집에서는 아직 편식하는 모습들이 좀 있고 산만해서 뛰어 노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넘어지고 부딪혀서 멍도 많이 들기도 합니다.
    의사소통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글자는 대부분 읽고 이해합니다. 글을 어느 정도 읽을 수 있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특히나 쓰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쓰고 싶은 글자가 있으면 저에게 많이 물어보기도 합니다.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글자도 소리 내어 읽습니다. 집에서 친구에게 편지 쓰기도 많이 하는데 모르는 글자를 오빠한테 물어보기도 합니다.
    사회관계
    상황에 따라서 타인의 감정을 느끼고 공감을 표현합니다. 다만 자신이 느낀 불편함이라던가 곤란한 상황에서는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으려고 해요.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집에서도 다른 얘기들은 정말 잘 말하는데 속상하거나 슬픈 일이 생기면 마음속에 담아두고 혼자 삭히는 것 같습니다. 자기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더욱 잘 들어주고 신경써주도록 하겠습니다.
    예술경험
    익숙한 노래를 듣고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부르기도 하고 노래에 맞는 율동을 하기도 합니다. 손바닥에 물감 묻히기, 찰흙으로 작품 만들기 등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끼는 미술활동에 큰 흥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에 선생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집에서도 색연필이나 그림그리기는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는데 슬라임, 점토 같은 놀이는 집에서도 꽤 오랜시간 혼자 앉아서 놀이하는 편입니다.
    자연탐구
    생활 속에서 단순한 규칙패턴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색칠할 때도 빨강-노랑-빨강-노랑 패턴에 맞게 그리기를 합니다.
    집에선 ‘나는 빨간색으로 할게 엄마는 노란 색으로만 해’라고 이야기 하면서 번갈아 가면서 색칠하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