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상담일지 만 4세 21명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상담일지 만 4세 21명
     관찰일지 발달평가 상담일지 2학기 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상담일지 만 4세 21명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로션이 발라진 비닐을 쳐다보고 망설이다가 친구들을 따라 움직인다. 한발씩 걸어가다가 미끌어지려고 휘청하면서 친구의 손을 잡고 멈추려고 하다가 친구와 같이 넘어진다. 소리내어 웃으며 다시 일어나 걸어가며 “장갑도 껴야해요. 눈길이라 춥고 미끄러우니까요.” 교사에게 말하고 가방안에서 벙어리 장갑을 꺼내 끼우고 다시 눈길을 걷는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 바구니에서 활동지를 꺼내어 자리에 앉는다. 연필을 쥐고 글씨에 줄을 치며 ʻʻ겨울나무에게 하고 싶은 말ʼʼ이라고 따라 읽는다. 활동지에 글을 적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와서 ʻʻ선생님, 나무한테 하고 싶은 말 썼는데 밑에 그림 그려도 돼요?ʼʼ 하고 묻는다. 교사가 ʻʻ그래도 돼요~ʼʼ라고 이야기하자 다시 자리로 가서 앉는다. 그리고는 자신이 적은 글 아래 색연필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활동지를 마친 후 교사에게 가지고 와서 ʻʻ선생님 제 편지 읽어보실래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0/0
    “난 00이와 놀 거예요” 하며 한 친구가 이야기하자 “알겠어, 내가 너랑 놀아줄게” 하며 다가온 친구와 함께 역할 영역에서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나도 00이랑 놀고 싶은데” 하며 다른 친구가 다가오자“여기영역에는 1명 더 들어올 수 있으니까 들어와” 하고 친구의 손을 잡아 이끈다. 이름표를 붙이고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너는 아빠해. 나는 엄마고, 너는 오빠하면 돼” 하고 말하자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0/0
    음악을 들으며 앉은 자세에서 몸을 좌우로 움직인다. 노래가 멈추자 몸을 멈추고 ʻʻ선생님, 노래가 신나요! 또 들려주세요.ʼʼ라고 이야기하며 핸드벨을 가져온다. 교사가 노래를 다시 들려주자 00는 앉은 자세로 몸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핸드벨을 연주하다가 몸을 다시 앞뒤로 흔들며 핸드벨을 연주한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만들기 책을 꺼내어 우드락으로 배를 만들어 물에 띄어놓고 주방세제를 떨어트리면 앞으로 나아가는 내용을 보면서 “선생님 이거 있어요?”하고 묻는다. 우드락이 있다고 하자 주라고 하여 조금 잘라서 줬더니 모양을 만들고 고무줄을 엮어서 제법 배 모양을 만든다. 큰 통에 물을 받아온다. 퐁퐁을 주라고 하여 작은 병에 덜어서 주었더니 떨어트린다. 배가 앞으로 나아가자 “우와!!”하며 신기해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로션이 발라진 비닐을 쳐다보고 망설이다가 친구들을 따라 움직인다. 한발씩 걸어가다가 미끌어지려고 휘청하면서 친구의 손을 잡고 멈추려고 하다가 친구와 같이 넘어진다. 소리내어 웃으며 다시 일어나 걸어가며 “장갑도 껴야해요. 눈길이라 춥고 미끄러우니까요.” 교사에게 말하고 가방안에서 벙어리 장갑을 꺼내 끼우고 다시 눈길을 걷는다.
    의사소통
    0/0
    언어영역 바구니에서 활동지를 꺼내어 자리에 앉는다. 연필을 쥐고 글씨에 줄을 치며 ʻʻ겨울나무에게 하고 싶은 말ʼʼ이라고 따라 읽는다. 활동지에 글을 적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와서 ʻʻ선생님, 나무한테 하고 싶은 말 썼는데 밑에 그림 그려도 돼요?ʼʼ 하고 묻는다. 교사가 ʻʻ그래도 돼요~ʼʼ라고 이야기하자 다시 자리로 가서 앉는다. 그리고는 자신이 적은 글 아래 색연필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활동지를 마친 후 교사에게 가지고 와서 ʻʻ선생님 제 편지 읽어보실래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0/0
    “난 00이와 놀 거예요” 하며 한 친구가 이야기하자 “알겠어, 내가 너랑 놀아줄게” 하며 다가온 친구와 함께 역할 영역에서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나도 00이랑 놀고 싶은데” 하며 다른 친구가 다가오자“여기영역에는 1명 더 들어올 수 있으니까 들어와” 하고 친구의 손을 잡아 이끈다. 이름표를 붙이고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너는 아빠해. 나는 엄마고, 너는 오빠하면 돼” 하고 말하자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0/0
    음악을 들으며 앉은 자세에서 몸을 좌우로 움직인다. 노래가 멈추자 몸을 멈추고 ʻʻ선생님, 노래가 신나요! 또 들려주세요.ʼʼ라고 이야기하며 핸드벨을 가져온다. 교사가 노래를 다시 들려주자 00는 앉은 자세로 몸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핸드벨을 연주하다가 몸을 다시 앞뒤로 흔들며 핸드벨을 연주한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만들기 책을 꺼내어 우드락으로 배를 만들어 물에 띄어놓고 주방세제를 떨어트리면 앞으로 나아가는 내용을 보면서 “선생님 이거 있어요?”하고 묻는다. 우드락이 있다고 하자 주라고 하여 조금 잘라서 줬더니 모양을 만들고 고무줄을 엮어서 제법 배 모양을 만든다. 큰 통에 물을 받아온다. 퐁퐁을 주라고 하여 작은 병에 덜어서 주었더니 떨어트린다. 배가 앞으로 나아가자 “우와!!”하며 신기해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