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영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세 10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세 10명 |
영아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발달평가 만.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학기 영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세 10명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동물 화보를 보더니, 책꽂이에 있는 배변 관련 그림책을 가져와 책을 펼친다. ○○는 책장을 가리키며 ʻʻ코끼리도 응가 해!ʼʼ라고 말하더니 동물 사진 중 코끼리를 가리킨다. 교사가 ʻʻ코끼리도 응가를 하고 우리도 응가를 하지요?ʼʼ라고 말하니 ○○는 ʻʻ○○도 응가 해!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어디에서 응가를 하면 좋을까요?ʼʼ라고 말하니 ○○는 ʻʻ변기~ʼʼ라고 대답한다. 신체운동 0/0 흔들 말에 관심을 보이며 탐색한다. 처음에는 흔들 말에 타지 않고 흔들 말을 손으로 누르며 흔들 말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이후, ○○는 흔들 말 위에 앉는다. 교사가 흔들 말을 천천히 흔들어주니 웃음을 보인다. 손잡이를 꼭 잡고 몸을 앞, 뒤로 움직이면 흔들 말이 움직이는 것을 안내하자 ○○는 스스로 몸을 앞, 뒤로 움직이며 놀이를 즐긴다. 의사소통 0/0 “내꺼야” 00얼굴 막대인형을 들고 흔들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친구가 막대인형을 들고 00의 막대인형을 건들자 “하지마 ~ 안돼 내꺼야” 하며 소리를 친다. “친구막대인형이 같이놀자고 놀러온건데 ?” 교사가 알려주자 “내가 먼저 놀러갈거야. 흥” 하며 막대인형을 들고 친구막대인형옆으로 다가간다 사회관계 0/0 가을 과일 반쪽 교구를 만들어 제공하자 몇몇 영아가 관심을 보인다. 초반에 △△가 교구를 탐색하였는데 ○○가 친구의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다가간다. ○○는 △△의 옆에 앉아 놀이를 바라보았지만, 잠시 후 △△가 놀이하고 있는 교구를 가지고 간다. △△가 ○○에게 소리를 지르자 ○○는 교구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몸을 뒤로 돌린다. △△가 ○○의 몸을 잡아당기자 ○○는 소리를 지른다. 예술경험 0/0 검은색 도화지와 색연필을 보자마자 색연필을 고르기 시작한다. 검은색 색연필을 들고 검은색지에 그림을 끼적이다가 색연필을 들고 쳐다본다. 검은색을 내려놓고 살색을 들어 도화지에 끼적이고 나오는 색을 보고 한곳에서 빙글빙글 돌리며 그린다. “눈이오고 있네” 하고 말하자 도화지 여기저기에 빙글빙글 돌리며 동그라미를 반복하여 그린다. 자연탐구 0/0 교사가 옆에서 컵 블록을 쌓으니 교사의 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자연스럽게 교사의 컵 블록 위에 쌓기 시작한다. 작은 컵 블록 위에 큰 컵 블록을 올린 후, 작은 컵 블록이 사라지자 ʻʻ없어졌다!ʼʼ라고 말하며 즐거워한다. 놀이를 반복하던 ○○는 두 개의 컵 블록을 가만히 바라본다. 그리고는 ʻʻ이게 더 크네?ʼʼ라고 하며 더 큰 컵 블록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동물 화보를 보더니, 책꽂이에 있는 배변 관련 그림책을 가져와 책을 펼친다. ○○는 책장을 가리키며 ʻʻ코끼리도 응가 해!ʼʼ라고 말하더니 동물 사진 중 코끼리를 가리킨다. 교사가 ʻʻ코끼리도 응가를 하고 우리도 응가를 하지요?ʼʼ라고 말하니 ○○는 ʻʻ○○도 응가 해!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어디에서 응가를 하면 좋을까요?ʼʼ라고 말하니 ○○는 ʻʻ변기~ʼʼ라고 대답한다. 신체운동 0/0 흔들 말에 관심을 보이며 탐색한다. 처음에는 흔들 말에 타지 않고 흔들 말을 손으로 누르며 흔들 말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이후, ○○는 흔들 말 위에 앉는다. 교사가 흔들 말을 천천히 흔들어주니 웃음을 보인다. 손잡이를 꼭 잡고 몸을 앞, 뒤로 움직이면 흔들 말이 움직이는 것을 안내하자 ○○는 스스로 몸을 앞, 뒤로 움직이며 놀이를 즐긴다. 의사소통 0/0 “내꺼야” 00얼굴 막대인형을 들고 흔들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친구가 막대인형을 들고 00의 막대인형을 건들자 “하지마 ~ 안돼 내꺼야” 하며 소리를 친다. “친구막대인형이 같이놀자고 놀러온건데 ?” 교사가 알려주자 “내가 먼저 놀러갈거야. 흥” 하며 막대인형을 들고 친구막대인형옆으로 다가간다 사회관계 0/0 가을 과일 반쪽 교구를 만들어 제공하자 몇몇 영아가 관심을 보인다. 초반에 △△가 교구를 탐색하였는데 ○○가 친구의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다가간다. ○○는 △△의 옆에 앉아 놀이를 바라보았지만, 잠시 후 △△가 놀이하고 있는 교구를 가지고 간다. △△가 ○○에게 소리를 지르자 ○○는 교구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몸을 뒤로 돌린다. △△가 ○○의 몸을 잡아당기자 ○○는 소리를 지른다. 예술경험 0/0 검은색 도화지와 색연필을 보자마자 색연필을 고르기 시작한다. 검은색 색연필을 들고 검은색지에 그림을 끼적이다가 색연필을 들고 쳐다본다. 검은색을 내려놓고 살색을 들어 도화지에 끼적이고 나오는 색을 보고 한곳에서 빙글빙글 돌리며 그린다. “눈이오고 있네” 하고 말하자 도화지 여기저기에 빙글빙글 돌리며 동그라미를 반복하여 그린다. 자연탐구 0/0 교사가 옆에서 컵 블록을 쌓으니 교사의 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자연스럽게 교사의 컵 블록 위에 쌓기 시작한다. 작은 컵 블록 위에 큰 컵 블록을 올린 후, 작은 컵 블록이 사라지자 ʻʻ없어졌다!ʼʼ라고 말하며 즐거워한다. 놀이를 반복하던 ○○는 두 개의 컵 블록을 가만히 바라본다. 그리고는 ʻʻ이게 더 크네?ʼʼ라고 하며 더 큰 컵 블록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