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학기 3월-8월 유아관찰일지 21명
만 5세 1학기 3월-8월 유아관찰일지 21명 |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