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19명
     만4세 1학기 19명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00가 바구니에서 젓가락과 숟가락을 꺼낸다. 젓가락에 달린 고무에 엄지와 중지 손가락을 하나씩 넣고 손가락을 움직여 젓가락을 벌렸다 오므렸다 한다. **가 ʻʻ00야, 너 젓가락 쓸 수 있어?ʼʼ라고 묻자 00가 ʻʻ응. 배웠어. 근데 잘 하진 않고.ʼʼ라고 하며 젓가락으로 바닥에 있는 블록을 집어 올리다 떨어뜨린다. 젓가락에서 손가락을 뺀 뒤 한 번 털고 다시 젓가락에 손가락을 끼운다. ʻʻ우리 블록 바구니에 넣어볼까 젓가락으로?ʼʼ라고 하며 손에 힘을 주어 젓가락으로 블록을 들어 올린다.
    의사소통
    0/0
    잡지에서 ‘이’ 글자를 가리키며 “이거 우리 누나 이름에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정말이네요~ 잘 찾았네요!”라고 하자 짓는다. “근데요 ‘동’ 글자를 잘 못 찾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선생님이랑 같이 찾아볼까요?”라고 묻자 “네.”라고 대답한다. ‘돈’ 글자를 가리키며 “‘동’이랑 조금 비슷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네요? ‘동’ 글자는 어디에 있을까요?”라고 묻자 잡지를 가만히 보더니 “여기 있다! 드디어 찾았네.”라고 말하며 가위로 ‘동’ 글자를 오린다.
    사회관계
    0/0
    친구들과 함께 가지고 놀 놀잇감을 결정하는데 미리 놀잇감을 가져오다가 친구들이 “그 놀이 안 할거야” 하자“싫어 이 놀이 할거야” 하며 소리를 지른다. 그리고 울기 시작한다. 한참소리를 지르고 울자 친구들이 양보한다.
    예술경험
    0/0
    바람개비 접기에 관심이 생기는지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스스로 먼저 시도 해 본다. 하지만 이내 어려운지 ‘선생님 도와주세요’ 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바람개비 접기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고 완성한 바람개비를 활동지에 예쁘게 붙여서 완성한다.
    자연탐구
    0/0
    토마토를 따기시작하자 00이는 티셔츠를 눌려 그안에 토마토를 넣기시작한다. 친구들이 따고 지난간 자리를 다시 따는 00이는 익지 않은 토마토를 따기 시작한다“야! 그건 안익었어! 따면 안돼”하고 친구가 이야기하자 “ 난 먹을게 없잖아!하면서 속상해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00가 바구니에서 젓가락과 숟가락을 꺼낸다. 젓가락에 달린 고무에 엄지와 중지 손가락을 하나씩 넣고 손가락을 움직여 젓가락을 벌렸다 오므렸다 한다. **가 ʻʻ00야, 너 젓가락 쓸 수 있어?ʼʼ라고 묻자 00가 ʻʻ응. 배웠어. 근데 잘 하진 않고.ʼʼ라고 하며 젓가락으로 바닥에 있는 블록을 집어 올리다 떨어뜨린다. 젓가락에서 손가락을 뺀 뒤 한 번 털고 다시 젓가락에 손가락을 끼운다. ʻʻ우리 블록 바구니에 넣어볼까 젓가락으로?ʼʼ라고 하며 손에 힘을 주어 젓가락으로 블록을 들어 올린다.
    의사소통
    0/0
    잡지에서 ‘이’ 글자를 가리키며 “이거 우리 누나 이름에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정말이네요~ 잘 찾았네요!”라고 하자 짓는다. “근데요 ‘동’ 글자를 잘 못 찾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선생님이랑 같이 찾아볼까요?”라고 묻자 “네.”라고 대답한다. ‘돈’ 글자를 가리키며 “‘동’이랑 조금 비슷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네요? ‘동’ 글자는 어디에 있을까요?”라고 묻자 잡지를 가만히 보더니 “여기 있다! 드디어 찾았네.”라고 말하며 가위로 ‘동’ 글자를 오린다.
    사회관계
    0/0
    친구들과 함께 가지고 놀 놀잇감을 결정하는데 미리 놀잇감을 가져오다가 친구들이 “그 놀이 안 할거야” 하자“싫어 이 놀이 할거야” 하며 소리를 지른다. 그리고 울기 시작한다. 한참소리를 지르고 울자 친구들이 양보한다.
    예술경험
    0/0
    바람개비 접기에 관심이 생기는지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스스로 먼저 시도 해 본다. 하지만 이내 어려운지 ‘선생님 도와주세요’ 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바람개비 접기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고 완성한 바람개비를 활동지에 예쁘게 붙여서 완성한다.
    자연탐구
    0/0
    토마토를 따기시작하자 00이는 티셔츠를 눌려 그안에 토마토를 넣기시작한다. 친구들이 따고 지난간 자리를 다시 따는 00이는 익지 않은 토마토를 따기 시작한다“야! 그건 안익었어! 따면 안돼”하고 친구가 이야기하자 “ 난 먹을게 없잖아!하면서 속상해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