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만3세 1학기 26명의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26명의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26명의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칫솔을 꺼내어 치약을 짠다. 치약이 잘 나오지 않자 칫솔을 내려놓고 끝에서부터 밀어서 치약이 나오게 한다 “와 나왔다” 하며 칫솔에 치약을 묻히고 양치질을 한다. 양치판을 보며 윗니 아랫니, 혀, 어금니 등 골고루 힘을 줘서 닦는다. 거품을 뱉더니 “선생님 저는 충치가 하나도 없어요 , 왜냐하면 양치를 정말 잘하거든요”라고 말하며 다시 이를 닦고 물로 헹군후 입을 깨끗이 씻고 정리한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야, 피부가 많이 탔네?”하고 이야기하자, “네, 수영장 갔다와서 그래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갑자기 친구들이 수영장을 다녀 온 이야기를 하자 큰 소리로 도현이가 “원래 수영장 간다고 다 타는 건 아니야. 햇빛에 오래 있어도 피부는 타”라고 얘기한다.
    사회관계
    0/0
    역할영역에 있는 음식 모형 중에 가을 과일 열매들을 바구니에 모아 담아 본다. 가을 과일을 담은 바구니를 들고서 교실 한 바퀴를 돌며 ‘가을 과일이 왔어요, 가을 과일 사세요’ 라고 외쳐 말하며 친구에게 과일을 판매 한다. 친구가 ‘감 주세요’ 라고 말하자 바구니에서 감을 꺼내 ‘여기요~’ 하고 감을 내어 준다.
    예술경험
    0/0
    색종이 색깔을 고민하더니 노란색 색종이를 집어 든다. 색종이 도안을 한참을 바라보더니 스스로 팽이 접기를 하려고 한다. 순서에 따라 선에 맞춰 정확하게 접으려고 시도한다. 접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에는 교사에게 다가와 도움을 요청한다.
    자연탐구
    0/0
    자석을 들고 클립이 있는 통에 자석을 올린다. 클립이 자석에 다 달라붙자 “애들아 이것좀봐”하며 클립 하나를 떨어트려본다. 클립을 다 떨어트리고 자석을 들고 교실을 돌아다니며 자석에 붙는것을 찾는다. 돌아다니다가 가위가 달라 붙자 “우와 가위도 붙었어”하고 가위를 놓고 또 다른 것은 무엇이 달라 붙는게 있는지 찾으러 간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칫솔을 꺼내어 치약을 짠다. 치약이 잘 나오지 않자 칫솔을 내려놓고 끝에서부터 밀어서 치약이 나오게 한다 “와 나왔다” 하며 칫솔에 치약을 묻히고 양치질을 한다. 양치판을 보며 윗니 아랫니, 혀, 어금니 등 골고루 힘을 줘서 닦는다. 거품을 뱉더니 “선생님 저는 충치가 하나도 없어요 , 왜냐하면 양치를 정말 잘하거든요”라고 말하며 다시 이를 닦고 물로 헹군후 입을 깨끗이 씻고 정리한다.
    의사소통
    0/0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야, 피부가 많이 탔네?”하고 이야기하자, “네, 수영장 갔다와서 그래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갑자기 친구들이 수영장을 다녀 온 이야기를 하자 큰 소리로 도현이가 “원래 수영장 간다고 다 타는 건 아니야. 햇빛에 오래 있어도 피부는 타”라고 얘기한다.
    사회관계
    0/0
    역할영역에 있는 음식 모형 중에 가을 과일 열매들을 바구니에 모아 담아 본다. 가을 과일을 담은 바구니를 들고서 교실 한 바퀴를 돌며 ‘가을 과일이 왔어요, 가을 과일 사세요’ 라고 외쳐 말하며 친구에게 과일을 판매 한다. 친구가 ‘감 주세요’ 라고 말하자 바구니에서 감을 꺼내 ‘여기요~’ 하고 감을 내어 준다.
    예술경험
    0/0
    색종이 색깔을 고민하더니 노란색 색종이를 집어 든다. 색종이 도안을 한참을 바라보더니 스스로 팽이 접기를 하려고 한다. 순서에 따라 선에 맞춰 정확하게 접으려고 시도한다. 접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에는 교사에게 다가와 도움을 요청한다.
    자연탐구
    0/0
    자석을 들고 클립이 있는 통에 자석을 올린다. 클립이 자석에 다 달라붙자 “애들아 이것좀봐”하며 클립 하나를 떨어트려본다. 클립을 다 떨어트리고 자석을 들고 교실을 돌아다니며 자석에 붙는것을 찾는다. 돌아다니다가 가위가 달라 붙자 “우와 가위도 붙었어”하고 가위를 놓고 또 다른 것은 무엇이 달라 붙는게 있는지 찾으러 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