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만3세 관찰일지 1년 3-2월 16명 32페이지

     

    만3세 관찰일지 1년 3-2월 16명 32페이지
     만3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터널 들어가기를 한다. 처음 시도는 망설이며 친구들에게 먼저 차례를 양보하고 친구들의 활동모습을 지켜 보기만 하다가 다시 00의 차례가 되어서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인다. 천천히 걸어가 터널에 들어가기 위해 몸을 숙이고 움직임을 조절하며 터널 구멍을 쓰러뜨리지 않고 터널에 들어갔다가 출구로 나오기를 성공해 낸다.
    의사소통
    0/0
    친구와 다투고 나서 친구에게 사과를 하도록 유도하자 “선생님 눈이 와요” 하며 창밖을 가르킨다. “ 네가 때린 친구**에게 선생님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는데 왜 다른 말을 하지?” 하자 “ 눈이 날아다녀요.” 한다. 00이의 두 눈을 마주보고 “ 어떻게 해야 하지?” 하자 “미안해 해야 되요.” 한다. 그리고 친구**에게 사과한다
    사회관계
    0/0
    놀이활동 후 정리 정돈을 하는 친구들을 두고 장난감 바구니 안에 들어가 서서 친구들을 쳐다보고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이 “정리해 000” 하고 친구들이 화를 내자 00는 친구를 쳐다보고 정리를 하다가 다시 바구니를 밟고 서서 친구들이 정리한 블록을 쓰러뜨린다. 정리하는 친구들을 먼저 간식 먹을 준비하도록 하자 정리를 하기 시작한다.
    예술경험
    0/0
    교구장에서 모양가위를 발견하고 “이게 뭐지?”하면서 종이를 잘라본다. 종이 모양이 동그랗게 잘라지자 “우와”하며 종이를 계속 해서 오려본다. 또 다른 모양의 가위를 가져오더니 오려본다. 이번에는 뾰족한 모양이 나오자 “뾰족하네” 하면서 가위를 정리한다. 잘라진 종이를 휴지통에 넣는다.
    자연탐구
    0/0
    쌓기영역 교구장에 서서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던지듯이 내려 놓는다.l 자신의 키보다 높은 놓은 뒤 교사에게 보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나보다 조금 더 높아요” 하며팔을 들고 블록옆에서 블록을 가리킨다. 교사가 놀라는 모습을 보이자 더 높이 쌓으려고 하다가 쌓아놓은 블록이 쓰러진다. “이번에는 **이 키만큼 쌓을거에요” 하고 말하며 블록을 쌓기시작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터널 들어가기를 한다. 처음 시도는 망설이며 친구들에게 먼저 차례를 양보하고 친구들의 활동모습을 지켜 보기만 하다가 다시 00의 차례가 되어서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인다. 천천히 걸어가 터널에 들어가기 위해 몸을 숙이고 움직임을 조절하며 터널 구멍을 쓰러뜨리지 않고 터널에 들어갔다가 출구로 나오기를 성공해 낸다.
    의사소통
    0/0
    친구와 다투고 나서 친구에게 사과를 하도록 유도하자 “선생님 눈이 와요” 하며 창밖을 가르킨다. “ 네가 때린 친구**에게 선생님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는데 왜 다른 말을 하지?” 하자 “ 눈이 날아다녀요.” 한다. 00이의 두 눈을 마주보고 “ 어떻게 해야 하지?” 하자 “미안해 해야 되요.” 한다. 그리고 친구**에게 사과한다
    사회관계
    0/0
    놀이활동 후 정리 정돈을 하는 친구들을 두고 장난감 바구니 안에 들어가 서서 친구들을 쳐다보고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이 “정리해 000” 하고 친구들이 화를 내자 00는 친구를 쳐다보고 정리를 하다가 다시 바구니를 밟고 서서 친구들이 정리한 블록을 쓰러뜨린다. 정리하는 친구들을 먼저 간식 먹을 준비하도록 하자 정리를 하기 시작한다.
    예술경험
    0/0
    교구장에서 모양가위를 발견하고 “이게 뭐지?”하면서 종이를 잘라본다. 종이 모양이 동그랗게 잘라지자 “우와”하며 종이를 계속 해서 오려본다. 또 다른 모양의 가위를 가져오더니 오려본다. 이번에는 뾰족한 모양이 나오자 “뾰족하네” 하면서 가위를 정리한다. 잘라진 종이를 휴지통에 넣는다.
    자연탐구
    0/0
    쌓기영역 교구장에 서서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던지듯이 내려 놓는다.l 자신의 키보다 높은 놓은 뒤 교사에게 보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나보다 조금 더 높아요” 하며팔을 들고 블록옆에서 블록을 가리킨다. 교사가 놀라는 모습을 보이자 더 높이 쌓으려고 하다가 쌓아놓은 블록이 쓰러진다. “이번에는 **이 키만큼 쌓을거에요” 하고 말하며 블록을 쌓기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