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통계데이터과학과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통계데이터과학과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통계데이터과학과 경영학원론1A

    1. (15점)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 2022-2023년의 사례로 한정하여 기사를 찾고, 해당 기사가 실린 매체와 일시가 드러나는 부분을 스캔하여 첨부(기사 전체 스캔 불필요)
    2. (15점) 고등학생 지인이 경영자를 꿈꾼다고 하였다. 이 지인을 위해 경영자란 누구인지 설명하고,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기업활동을 하려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야 가능하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 하더라도 고객들이 그 기업의 제품을 외면하면 생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평판이 나쁘면 그 기업 오랫동안 존속할 수 없어 그대로 도태되고 만다. 기업도 고객과 더불어 커 나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생존을 위하여 고객의 마음에 들어오는 행동을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CSR은 기업의 이해 당사자들이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으로,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업 영역에서 이해관계자들의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관심사들을 분석하고 수용하여 기업의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이해 당사자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이루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삼성전기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건전한 봉사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는 기업이 이윤 추구만 하는 것이 아닌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과 나누고 다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것이다.
    구글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글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 재생 에너지 투자, 탄소 중립화 등의 노력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 사회적 정의와 인권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구호 활동에 참여하여 긴급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생 에너지 투자, 친환경 데이터 센터 운영, 탄소 배출 감소 등의 노력을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페이스북은 사용자들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원론1A 1. (15점)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 2022-2023년의 사례로 한정하여 기사를 찾고, 해당 기사가 실린 매체와 일시가 드러나는 부분을 스캔하여 첨부 2. (15점) 고등학생 지인이 경영자를 꿈꾼다고 하였다. 이 지인을 위해 경영자란 누구인지 설명하고,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
    1)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
    2)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 소개
    3) 구글 페이스 북 사회적 책임활동
    4) 나의 제언

    2. 고등학생 지인이 경영자를 꿈꾼다고 하였다. 이 지인을 위해 경영자란 누구인지 설명하고,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
    1) 경영자란 누구인지 설명
    2)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2019,여론조사의이해, 여론조사의역할 중요성 사회적 책임
    - 김창걸, 뛰는 고객 쫓는 마케팅, 일본리서치개발전략연구소, 진미디어(2005)
    - 김인태, 호남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0), 한국형 사회적기업 발전방안 연구
    - 박준, 삼성경제연구소(2009), 청년 취업을 위한 사회적 기업의 역할
    -이승주 블루오션 전략 출판사 : 교보문고(2005.4) 르네마보안
    -이은애, 실업극복국민재단 사무국장, 2007, 사회적기업의 운영 현황과 과제, 참여연대.
    -이혁진, 2010, 공감코리아, 두 돌 맞은 사회적기업, 그동안의 성과
    -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