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만 3세 15명 1학기와 2학기 발달평가
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만 3세 15명 1학기와 2학기 발달평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년 발달평가와 종합의견- 만 3세 15명 1학기와 2학기 발달평가 1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움직임이 부드럽고 균형감이 뛰어나며, 달리기와 방향 전환 동작을 능숙하게 수행한다. 줄 위 걷기나 낮은 장애물 넘기 활동에서도 집중하여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안정적으로 균형을 잡는다. 소근육 조절 능력도 꾸준히 향상되어 가위질, 퍼즐 맞추기, 실 꿰기 등의 활동에 집중하여 참여한다. 식사 시간에는 수저를 능숙하게 사용하며, 식사 후 손과 입을 스스로 닦는 자기관리 행동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의사소통 또래와의 놀이 중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또렷하게 전달하며, 상황에 맞는 어휘와 문장을 자연스럽게 구사한다.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말하며, 친구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적절한 반응을 보인다. 교사의 질문에 바르게 대답하며, 활동 중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거나 자신의 요구를 말로 조리 있게 표현한다. 그림책 내용을 듣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유추하거나, 결말을 스스로 상상해 말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를 즐기며, 놀이 중 역할을 분담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등 협동적인 태도를 자주 보인다. 친구가 속상해하거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먼저 다가가 말을 건네거나 교사에게 알려주는 등 공감능력이 잘 발달되어 있다. 갈등 상황에서도 큰 감정 표현 없이 자신의 입장을 말하며 상황을 조율하려는 모습이 관찰된다. 교사와는 안정된 신뢰 관계를 유지하며, 새로운 활동에도 긍정적으로 참여한다. 예술경험 노래와 율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익숙한 노래는 가사와 동작을 모두 기억해 자신감 있게 따라 한다. 다양한 색과 재료를 이용한 미술 활동에서도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며, 자신의 작품에 대해 스스로 설명하거나 의미를 부여한다. 점, 선, 면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친구의 작품에도 관심을 보이며 비교하거나 감상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활동 시간에 몰입도가 높고 성취감도 크게 나타난다. 자연탐구 관찰력이 뛰어나며, 주변에서 발생하는 자연 현상이나 사물의 변화를 주의 깊게 바라본다. 식물의 잎이 자라는 과정이나 물이 증발하는 모습을 보며 “왜 없어졌지?”라고 질문하며 사고를 확장한다. 블록이나 자연물을 이용해 구조물을 만들고, 실험 놀이에서 원인을 유추하거나 결과를 예측하려는 시도를 하며 논리적인 탐색을 즐긴다. 관찰한 내용을 말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며, 탐구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다. 종합의견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또래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에서 배려심과 자기 표현력이 뛰어나다. 신체조절력과 언어표현력이 균형 있게 발달하고 있으며, 탐구활동에서도 관찰력과 사고력이 돋보인다. 앞으로도 유아의 표현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이야기 나누기, 탐색 중심 활동, 협동 놀이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다. |
1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움직임이 부드럽고 균형감이 뛰어나며, 달리기와 방향 전환 동작을 능숙하게 수행한다. 줄 위 걷기나 낮은 장애물 넘기 활동에서도 집중하여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안정적으로 균형을 잡는다. 소근육 조절 능력도 꾸준히 향상되어 가위질, 퍼즐 맞추기, 실 꿰기 등의 활동에 집중하여 참여한다. 식사 시간에는 수저를 능숙하게 사용하며, 식사 후 손과 입을 스스로 닦는 자기관리 행동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의사소통 또래와의 놀이 중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또렷하게 전달하며, 상황에 맞는 어휘와 문장을 자연스럽게 구사한다.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말하며, 친구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적절한 반응을 보인다. 교사의 질문에 바르게 대답하며, 활동 중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거나 자신의 요구를 말로 조리 있게 표현한다. 그림책 내용을 듣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유추하거나, 결말을 스스로 상상해 말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를 즐기며, 놀이 중 역할을 분담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등 협동적인 태도를 자주 보인다. 친구가 속상해하거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먼저 다가가 말을 건네거나 교사에게 알려주는 등 공감능력이 잘 발달되어 있다. 갈등 상황에서도 큰 감정 표현 없이 자신의 입장을 말하며 상황을 조율하려는 모습이 관찰된다. 교사와는 안정된 신뢰 관계를 유지하며, 새로운 활동에도 긍정적으로 참여한다. 예술경험 노래와 율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익숙한 노래는 가사와 동작을 모두 기억해 자신감 있게 따라 한다. 다양한 색과 재료를 이용한 미술 활동에서도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며, 자신의 작품에 대해 스스로 설명하거나 의미를 부여한다. 점, 선, 면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친구의 작품에도 관심을 보이며 비교하거나 감상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활동 시간에 몰입도가 높고 성취감도 크게 나타난다. 자연탐구 관찰력이 뛰어나며, 주변에서 발생하는 자연 현상이나 사물의 변화를 주의 깊게 바라본다. 식물의 잎이 자라는 과정이나 물이 증발하는 모습을 보며 “왜 없어졌지?”라고 질문하며 사고를 확장한다. 블록이나 자연물을 이용해 구조물을 만들고, 실험 놀이에서 원인을 유추하거나 결과를 예측하려는 시도를 하며 논리적인 탐색을 즐긴다. 관찰한 내용을 말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며, 탐구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다. 종합의견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또래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에서 배려심과 자기 표현력이 뛰어나다. 신체조절력과 언어표현력이 균형 있게 발달하고 있으며, 탐구활동에서도 관찰력과 사고력이 돋보인다. 앞으로도 유아의 표현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이야기 나누기, 탐색 중심 활동, 협동 놀이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다. |
![]() ![]() ![]()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