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만2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발달평가 첨부) -놀이지원 확장

     

    [만2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발달평가 첨부) -놀이지원 확장
     1년기록관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발달평가 첨부)

    영아 한명당 일상 3개,놀이 3개씩 관찰내용이 들어있으며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놀이활동마다 놀이확장 지원사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1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1학기 부모상담일지 (관찰일지와 연계)

    3.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2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4. 2학기 부모상담일지 (관찰일지와 연계)


    등원 후 교실 입구에 전시된 꽃 그림을 가리키며 “이건 무슨 꽃이야?”라고 교사에게 질문하였다. 호기심을 보이며 그림 하나하나를 살펴보는 모습이었다. 교사가 "이건 튤립이야"라고 설명하자, “튤립이 노란색도 있어?”라고 되묻는 등 사물에 대한 탐색을 언어로 표현하였다. 손 씻기 전 비누 거품을 손등에 모으고는 친구에게 “이거 눈사람 같아!”라고 말하며 감정과 상상을 연결지어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블록 놀이 시간, 친구가 만든 블록 구조물에 관심을 보이며 “이건 뭐야?”라고 물었다. 친구가 “자동차야”라고 말하자, “그럼 내가 길 만들게!”라고 말하며 자연스럽게 협력 놀이로 전개하였다. OO은 여러 개의 블록을 이어 도로를 만들고, 차량 역할을 자처해 친구의 구조물 주변을 돌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었다. 교사는 도로 그림이 있는 바닥 매트를 제안해 공간 개념을 확장하였고, OO은 “이제 신호등도 필요해”라고 말하며 놀이를 확장시키는 상상력을 보여주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