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발달평가- 만 5세 20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발달평가- 만 5세 20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0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만 5세 20명 2학기 유아발달평가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기초 체력과 근지구력이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신체활동에서의 협응력이 더욱 안정적으로 나타납니다. 새로운 체육활동이나 율동에서도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하며, 도전적인 동작에도 자신감을 갖고 시도하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인식이 뚜렷하여 스스로 관리하려는 태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활동 중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고 풍부해졌으며,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상황에 맞게 조리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짓기나 말놀이에서 문장 구성력이 향상되었고, 발표 활동에서는 친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말하기 기술이 두드러졌습니다. 듣기 태도 또한 성숙해졌습니다.
    사회관계
    집단 내에서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친구들과의 협동과 배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을 맡아 활동에 참여하며, 갈등 상황에서는 중재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균형을 유지하며 감정 조절력이 높아진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예술 표현에 대한 흥미가 지속되며, 미술, 음악, 역할놀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합니다. 작품 구성에 있어서 주제를 명확히 표현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졌으며,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정서나 상상을 잘 표현하는 능력이 발전했습니다. 친구와의 협력 활동도 능동적으로 참여합니다.
    자연탐구
    관찰과 탐구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활동 중 질문을 통해 개념을 확장하고자 하는 태도가 자주 나타납니다. 실험이나 조사 과정에서 비교·분류·예측 등의 사고력이 향상되었고, 탐구 결과를 글, 그림, 말로 표현하는 능력도 함께 발달하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탐구 내용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느낍니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모든 발달 영역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성장을 보였으며, 특히 사회적 상호작용과 자기주도적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태도와 창의적인 사고도 눈에 띄며,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 면에서도 긍정적인 발달을 보이고 있습니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기초 체력과 근지구력이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신체활동에서의 협응력이 더욱 안정적으로 나타납니다. 새로운 체육활동이나 율동에서도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하며, 도전적인 동작에도 자신감을 갖고 시도하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인식이 뚜렷하여 스스로 관리하려는 태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활동 중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고 풍부해졌으며,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상황에 맞게 조리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짓기나 말놀이에서 문장 구성력이 향상되었고, 발표 활동에서는 친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말하기 기술이 두드러졌습니다. 듣기 태도 또한 성숙해졌습니다.
    사회관계
    집단 내에서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친구들과의 협동과 배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을 맡아 활동에 참여하며, 갈등 상황에서는 중재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균형을 유지하며 감정 조절력이 높아진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예술 표현에 대한 흥미가 지속되며, 미술, 음악, 역할놀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합니다. 작품 구성에 있어서 주제를 명확히 표현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졌으며,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정서나 상상을 잘 표현하는 능력이 발전했습니다. 친구와의 협력 활동도 능동적으로 참여합니다.
    자연탐구
    관찰과 탐구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활동 중 질문을 통해 개념을 확장하고자 하는 태도가 자주 나타납니다. 실험이나 조사 과정에서 비교·분류·예측 등의 사고력이 향상되었고, 탐구 결과를 글, 그림, 말로 표현하는 능력도 함께 발달하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탐구 내용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느낍니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모든 발달 영역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성장을 보였으며, 특히 사회적 상호작용과 자기주도적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태도와 창의적인 사고도 눈에 띄며,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 면에서도 긍정적인 발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