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세 1학기 3월- 8월 유아관찰일지
만 4세 1학기 3월- 8월 유아관찰일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 4세 1학기 3월- 8월 유아관찰일지 1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레고판 위에 레고를 붙인 후 자동차 모형을 올린다. 자동차 모형 옆에 레고를 붙인 후 다른 자동차 모형을 올린다. 사람 모형을 세우자 △△가 바구니에서 꺼낸 자동차 모형을 사람 모형 앞에 세우며 ʻʻ붕~ʼʼ이라 말한다. ○○가 사람 모형의 팔을 움직이며 ʻʻ네, 저쪽에 주차하세요.ʼʼ라 말하자 △△가 자동차 모형을 세운다. ○○가 레고를 붙이며 ʻʻ칙~ 주차해서 문이 닫혔대!ʼʼ라 말한다. 의사소통 o/o ○○가 교사에게 “선생님 토마토도 밭에서 키워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럼!”이라고 말하자 ○○가 “어떻게요?”라고 묻는다. ○○는 토마토가 자라는 과정을 교사가 그림으로 그리며 설명해주는 것을 듣는다. ○○가 “신기하다!”라며 “씨앗이었다가 조금 자라고, 또 자라고 토마토가 되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에게 “나는 토마토 그릴거야. 너는?”라고 묻고 △△가 “나는 당근 그릴거야.”라고 하자 ○○가 “그럼 우리 다 하고 바꿔보자!”라고 제안한다. ○○가 토마토를 그리고 ‘토마토’라고 적은 뒤 △△에게 전해준다. △△가 그린 당근을 보며 ○○가 “이거 당근 맞지!”라고 말한다. △△가 “아까 당근이라고 했잖아~”라고 하자 ○○가 소리 내어 웃는다. 사회관계 o/o ○○는 △△와 함께 벽돌 블록으로 식당을 구성한다. ○○는 ʻʻ여기는 건강한 식당이잖아. 몸에 좋은 음식들이 많아야지.ʼʼ라고 말하면서 모형 음식 중 채소를 접시에 담는다. △△가 ʻʻ맞아. 나는 채소도 잘 먹어.ʼʼ라고 말한다. ○○는 △△에게 메뉴판을 건네며 ʻʻ어떤 음식 먹을 거예요?ʼʼ라고 물어본다. △△는 파프리카, 양파, 토마토를 가리키며 ʻʻ저는 이거랑 이거랑 이거요.ʼʼ라고 말한다. ○○는 ʻʻ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ʼʼ라고 말한 후 접시에 담은 음식을 서빙한다. 예술경험 o/o 색종이를 세모로 접은 후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제 어떻게 접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교사의 색종이를 접자 ○○가 교사의 색종이를 보고 자신의 색종이를 접는다. 다시 교사가 교사의 색종이를 접자 ○○가 교사를 보고 자신의 색종이를 눌러 접으며 ʻʻ선생님, 이렇게 맞아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네, 아주 잘 하고 있어요. 이 다음 부분은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잘 보세요.ʼʼ라 말하자 미소를 지으며 ʻʻ네. 조금 어려워도 전 할 수 있어요.ʼʼ라 말한다. 자연탐구 o/o 막대를 음식 그림 위에 올려놓고 움직인다. 음식 그림이 따라 움직이자 ○○가 ʻʻ오, 이거 자석인가보네.ʼʼ라 말한다.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이며 ʻʻ위에 도착!ʼʼ이라 말한다. 다시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이며 ʻʻ이번에는 소장!ʼʼ이라 말한다. 다시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인다. ʻʻ이번에는 대장! △△야, 대장까지 내려가면 뭐가 되는 줄 알아? 바로바로~ʼʼ라 말하며 막대로 음식 그림을 움직인다. 보고 있는 △△에게 ʻʻ소화가 다 되면 바로바로 똥!ʼʼ이라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
1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레고판 위에 레고를 붙인 후 자동차 모형을 올린다. 자동차 모형 옆에 레고를 붙인 후 다른 자동차 모형을 올린다. 사람 모형을 세우자 △△가 바구니에서 꺼낸 자동차 모형을 사람 모형 앞에 세우며 ʻʻ붕~ʼʼ이라 말한다. ○○가 사람 모형의 팔을 움직이며 ʻʻ네, 저쪽에 주차하세요.ʼʼ라 말하자 △△가 자동차 모형을 세운다. ○○가 레고를 붙이며 ʻʻ칙~ 주차해서 문이 닫혔대!ʼʼ라 말한다. 의사소통 o/o ○○가 교사에게 “선생님 토마토도 밭에서 키워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럼!”이라고 말하자 ○○가 “어떻게요?”라고 묻는다. ○○는 토마토가 자라는 과정을 교사가 그림으로 그리며 설명해주는 것을 듣는다. ○○가 “신기하다!”라며 “씨앗이었다가 조금 자라고, 또 자라고 토마토가 되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에게 “나는 토마토 그릴거야. 너는?”라고 묻고 △△가 “나는 당근 그릴거야.”라고 하자 ○○가 “그럼 우리 다 하고 바꿔보자!”라고 제안한다. ○○가 토마토를 그리고 ‘토마토’라고 적은 뒤 △△에게 전해준다. △△가 그린 당근을 보며 ○○가 “이거 당근 맞지!”라고 말한다. △△가 “아까 당근이라고 했잖아~”라고 하자 ○○가 소리 내어 웃는다. 사회관계 o/o ○○는 △△와 함께 벽돌 블록으로 식당을 구성한다. ○○는 ʻʻ여기는 건강한 식당이잖아. 몸에 좋은 음식들이 많아야지.ʼʼ라고 말하면서 모형 음식 중 채소를 접시에 담는다. △△가 ʻʻ맞아. 나는 채소도 잘 먹어.ʼʼ라고 말한다. ○○는 △△에게 메뉴판을 건네며 ʻʻ어떤 음식 먹을 거예요?ʼʼ라고 물어본다. △△는 파프리카, 양파, 토마토를 가리키며 ʻʻ저는 이거랑 이거랑 이거요.ʼʼ라고 말한다. ○○는 ʻʻ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ʼʼ라고 말한 후 접시에 담은 음식을 서빙한다. 예술경험 o/o 색종이를 세모로 접은 후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제 어떻게 접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교사의 색종이를 접자 ○○가 교사의 색종이를 보고 자신의 색종이를 접는다. 다시 교사가 교사의 색종이를 접자 ○○가 교사를 보고 자신의 색종이를 눌러 접으며 ʻʻ선생님, 이렇게 맞아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네, 아주 잘 하고 있어요. 이 다음 부분은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잘 보세요.ʼʼ라 말하자 미소를 지으며 ʻʻ네. 조금 어려워도 전 할 수 있어요.ʼʼ라 말한다. 자연탐구 o/o 막대를 음식 그림 위에 올려놓고 움직인다. 음식 그림이 따라 움직이자 ○○가 ʻʻ오, 이거 자석인가보네.ʼʼ라 말한다.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이며 ʻʻ위에 도착!ʼʼ이라 말한다. 다시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이며 ʻʻ이번에는 소장!ʼʼ이라 말한다. 다시 막대를 움직여 음식 그림을 움직인다. ʻʻ이번에는 대장! △△야, 대장까지 내려가면 뭐가 되는 줄 알아? 바로바로~ʼʼ라 말하며 막대로 음식 그림을 움직인다. 보고 있는 △△에게 ʻʻ소화가 다 되면 바로바로 똥!ʼʼ이라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