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방법론-데일의경험의원추,구강건강에대한보건교육매체
보건교육방법론-데일의경험의원추,구강건강에대한보건교육매체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 데일(Dale)의 경험의 원추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20점) 2.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적절한 보건교육 매체를 선정하고 ASSURE 모형에 기반하여 보건교육 방법을 개발해보시오. (30점) *보건교육방법론 교재 9, 10강을 중심으로 보되, 이를 포함한 교재와 강의 전반을 참고하시오. 교재 내용을 그대로 옮기지 말고 추가적인 설명과 예시를 포함하시오. 보건교육방법론 기말과제물입니다. |
■ 과제명 1. 데일(Dale)의 경험의 원추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20점) 2.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적절한 보건교육 매체를 선정하고 ASSURE 모형에 기반하여 보건교육 방법을 개발해보시오. (30점) *보건교육방법론 교재 9, 10강을 중심으로 보되, 이를 포함한 교재와 강의 전반을 참고하시오. 교재 내용을 그대로 옮기지 말고 추가적인 설명과 예시를 포함하시오. ■ 제목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이론 : 두 아이와 함께하는 실생활 학습 적용 사례 2. 유아를 위한 구강건강 보건교육 : ASSURE 모형을 활용한 효과적 접근 ■ 서론 1. 보건교육의 효과적인 전달은 학습자의 경험과 학습 방법 간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데 달려 있습니다. (중략) 2. 유아기는 평생 건강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로, (중략) ■ 본론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이론 개요 2. ASSURE 모형의 단계별 적용 ■ 결론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이론은 학습 경험을 (중략) 2. 유아기의 구강건강 교육은 유아의 특성과 발달 단계를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