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발달평가- [평가제] 만 3세 23명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발달평가- [평가제] 만 3세 23명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평가제-만3세 23명 1학기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평가제] 만 3세 23명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를 이용하여 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다양한 신체표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신체 표현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주고 있다. 손을 씻을 때에 옷을 걷어 젖지 않도록 이야기해주고 물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반복적으로 이야기 해주고 있다.
    의사소통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고, 받침이 있는 글자로 읽을 수 있으며 받침이 없는 간단한 단어는 스스로 적을 수 있다. 동화책에 관심을 가지고 동화를 스스로 읽고 내용을 친구들과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과 몸짓을 관심 있게 살펴보고 언어표현으로 몸짓과 표정을 사용하여 표현한다.
    사회관계
    친구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이야기하였으며 이후로도 같은 행동을 보여 꾸준한 지도가 필요하다. 평소에 친구들과 잘 어울려 즐겁게 놀이를 하기도 하지만 가끔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서 마음이 속상할 때 울음을 보여 울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말로 잘 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고 있다. 친구와 놀면서 마찰이 생길 경우 힘으로 상황을 모면하거나 대처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예술경험
    미술 활동을 할 때 만들기 활동에 대한 흥미도는 높지만 색칠 할때는 흥미도가 낮은 모습을 보인다.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기 보다 한 가지색으로 대충 색칠하기도 한다. 다양한 악기에 관심을 갖고 악기를 연주하며 악기를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다양한 식물의 모양에 관심을 갖고 모양의 차이를 인식하며 언어로 표현하며 활동하는 놀이에 규칙을 잘 이해하고 활동할 수 있다. 그래프의 가족 수를 비교하며 분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수․ 조작 활동을 할 때 어려움이 있으면 끝까지 해 보려고는 하나 답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답을 보고 해결한다.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를 이용하여 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 다양한 신체표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신체 표현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주고 있다. 손을 씻을 때에 옷을 걷어 젖지 않도록 이야기해주고 물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반복적으로 이야기 해주고 있다.
    의사소통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고, 받침이 있는 글자로 읽을 수 있으며 받침이 없는 간단한 단어는 스스로 적을 수 있다. 동화책에 관심을 가지고 동화를 스스로 읽고 내용을 친구들과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과 몸짓을 관심 있게 살펴보고 언어표현으로 몸짓과 표정을 사용하여 표현한다.
    사회관계
    친구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이야기하였으며 이후로도 같은 행동을 보여 꾸준한 지도가 필요하다. 평소에 친구들과 잘 어울려 즐겁게 놀이를 하기도 하지만 가끔 친구들과 문제가 생겨서 마음이 속상할 때 울음을 보여 울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말로 잘 표현을 잘 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고 있다. 친구와 놀면서 마찰이 생길 경우 힘으로 상황을 모면하거나 대처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예술경험
    미술 활동을 할 때 만들기 활동에 대한 흥미도는 높지만 색칠 할때는 흥미도가 낮은 모습을 보인다.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기 보다 한 가지색으로 대충 색칠하기도 한다. 다양한 악기에 관심을 갖고 악기를 연주하며 악기를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다양한 식물의 모양에 관심을 갖고 모양의 차이를 인식하며 언어로 표현하며 활동하는 놀이에 규칙을 잘 이해하고 활동할 수 있다. 그래프의 가족 수를 비교하며 분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수․ 조작 활동을 할 때 어려움이 있으면 끝까지 해 보려고는 하나 답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답을 보고 해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