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유아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21명

     

    유아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21명
     유아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2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21명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자신의 옷을 찾아 스스로 입을 수 있지만 시도하지 않고 도와달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전 스스로 입어보며 시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스스로 지퍼도 올려볼 수 있도록 연습해보며 스스로 옷 입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소근육을 이용해 가위질을 잘 하는 모습을 보이며 교사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가위를 잘 사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모양가위를 준비하여 더 힘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도 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면 좋을 것 같고 대근육도 함께 발달할 수 있도록 도움주고 있다.
    의사소통
    자신의 감정과 친구를 때리게 된 이유를 언어로 잘 표현하지만 친구와 말로 해결하기보다는 친구를 때리는 모습을 보인다. 평소 말이 많지 않고, 다소 수줍음을 타는 편이다.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좋아하는 친한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를 즐기는 편이지만 최근 들어 여러 친구들과의 놀이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사회관계
    성격이 소심한 편이여서 먼저 친구들에게 다가가 놀이를 주도하기보다는 친구들의 놀이를 구경하는 편이다. 친구들이 놀이를 하자고 먼저 다가와 이야기를 하면 함께 놀이를 하는 편이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교사와 눈이 마주치면 부끄러운지 말이 없어졌다가 다시 친구들과 놀이를 하면 목소리가 커지고 신나한다.
    예술경험
    그리는 것에 관심은 있으나 아무렇게 그리고 완성을 하지 못하여 좀 더 다양한 색을 칠할 수 있게 지도하고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한다. 음악을 좋아하고 재미있어하지만 스스로 창작해내는 활동에는 관심없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많은 관심을 보인다. 생각이 확장될 수 있는 질문을 해주도록 신경 쓰도록 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관찰기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며 자신이 찾아낸 궁금한 점들을 언어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