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제 25명 만5세 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25명 만5세 유아 발달평가 |
평가제발달평가만5세25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5세 어린이집 유아 25명의 발달평가 결과 자료입니다. 이름은 모두 가명으로 사용하였습니다. |
<작성사례 25명> 사례 001: 또래와 놀이를 즐기지만 특정 활동에 집중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입니다. 사례 002: 활동 계획 및 실행 능력이 뛰어나지만, 새로운 상황에서는 적응에 어려움을 겪어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례 003: 협동 놀이와 리더 역할에 흥미를 보이지만, 정리 시간에는 주의가 산만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례 004: 집중력과 세밀한 손놀림 능력이 뛰어나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례 005: 신체 활동에 매우 적극적이지만, 감정과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례 006: 예술적 표현과 언어 능력이 뛰어나지만, 규칙적인 생활 습관 형성이 필요합니다. 사례 007: 밝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지나친 흥분으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례 008: 관찰력이 뛰어나고 자연 탐구 활동에 몰입하지만, 또래와의 상호작용에서 소극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사례 009: 새로운 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탐구 활동에 몰입하지만, 협력 놀이보다는 독립 놀이를 선호합니다. 사례 010: 호기심 많고 활동적이며 새로운 과제에 적극적이지만,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례 011: 활동적이고 리더 역할을 즐기지만, 갈등 상황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례 012: 차분한 성격으로 탐구 활동에 몰입하지만, 또래와의 상호작용에서는 소극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사례 013: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적인 성격이지만, 자신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 감정을 조절하지 못합니다. 사례 014: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낯선 환경에서는 긴장을 보입니다. 사례 015: 활동적이고 리더십을 발휘하지만, 갈등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고수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례 016: 차분하고 집중력이 뛰어나지만, 사회적 자신감이 부족해 언어 표현에 주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례 017: 밝고 활발하며 리더십이 강하지만, 규칙적인 생활 습관 형성이 필요합니다. 사례 018: 침착하며 관찰력이 뛰어나지만, 새로운 활동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사례 019: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으며 협력적 태도를 보이지만, 집중력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례 020: 온화하고 협력적이지만, 새로운 환경에서는 긴장을 보이며 적응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례 021: 탐구심과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이지만, 감정 조절 능력을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사례 022: 에너지가 넘치고 협력적인 태도를 보이지만, 놀이 규칙을 잊거나 갈등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례 023: 활동적이고 협력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흥미를 보이지만, 감정을 울음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례 024: 활동적이고 탐구심이 강하지만, 감정 조절과 정리 습관 형성에 추가적인 지도가 필요합니다. 사례 025: 조용하고 신중한 성격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는 집중력을 발휘하지만, 사회적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작성사례 1] 사례 001: 또래와 놀이를 즐기지만 특정 활동에 집중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입니다. <샘플 자료> 현재 상태 현재 00이는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것을 즐기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보입니다. 그러나 간혹 집중력이 부족하여 특정 활동에 오래 머물지 못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대한 지도와 격려가 필요합니다. 발달영역 및 상황: 기본생활 00이는 식사 시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며, 식사 후에는 자신의 식기도구를 스스로 정리하려는 습관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놀이 후 정리시간에는 다소 어려움을 보이지만 교사의 지도 아래 점차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신체운동 00이는 블록 놀이와 같은 정교한 손놀림 활동을 즐기며, 특히 다양한 크기의 블록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구조물을 만드는 데 흥미를 보입니다. 또한 실내외 신체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발한 신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의사소통 1학기에 비해 어휘력이 증가하였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보다 명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간단한 문답은 가능하지만, 복잡한 질문에는 답변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어 지속적인 언어 지도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사회관계 또래와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놀이 중 갈등이 발생할 때는 울음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교사의 도움으로 점차 언어적 해결 방법을 사용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얼굴 표정과 말로 표현하는 능력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노래 부르기와 율동 활동을 매우 좋아하며, 노래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움직입니다. 다양한 미술 재료에 흥미를 보이며, 자유로운 창작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연탐구 자연 속에서 놀이를 즐기며, 특히 나뭇잎이나 돌멩이 등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에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날씨 변화를 관찰하고 이를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종합의견 00이는 전반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꾸준히 발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어 표현력과 신체 활동 참여도가 증가하였으며, 예술적 감각도 발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집중력이 약간 부족한 부분이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가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도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