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평가제 - 만3세 25명 2학기 유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사를 마친 교사를 향해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식판을 교사에게 가져온다. 가져온 식판을 보고 “ 다먹었네 정리하자”라고 말하자 “더주세요”한다. 교사가 “어떤거 더 줄까?”라고 말하자 “밥이랑 국이랑 더 주세요”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앉았던 곳으로 돌아가 앉아 밥을 먹는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노래에 맞춰 손전등으로 레이져 쇼를 해보는데 두 손에 손전등을 들고 신나게 흔들며 활동에 참여하였다. 레이저 빛이 마구흔들리는모습을 보고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춰 레이저를 흔들다 멈췄다를 반복한다.
    사회관계
    0/0
    등원 시간이 한참 지난시간 등원을 한 00이는 교실에 들어서자 자유선택영역 활동을 하기 위해 교실안을 둘러보고 서 있는다.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한참 지켜보더니 친구들이 많이 있는 쌓기영역을 기웃거린다.“ 여기는 자리가 없어” 친구의 말에 역할영역을 기웃거린다. “한사람 들어올수 있어? 나 여기 들어가도 돼? ” 하고 친구들에게 묻는다. 친구들이 함께 하자고 이야기해 역할영역에서 함꼐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가져와 “무지개 그려주세요”한다. “ 무지개를 그리고 싶은가 보구나” 하며 00이의 연필 잡은 손을 잡고 같이 그린다. 무지개를 그린 그림을 가지고 미술 영역에서 색연필로 무지개를 색칠한다. 빨간색을 칠한 후 교사에게 와 다음 색을 묻는다. “ 무슨 색을 칠하고 싶은데?” 하고 묻자“분홍색이요” “그럼 분홍색을 칠해도 되요. 그리고 싶은 무지개를 그리면 되지” 하자 웃으며 다시 미술 영역으로 가 분홍색 색연필을 들고 색칠을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어느 영역에서 놀이를 할지 00이가 서서 각 영역을 탐색한다. 영역을 둘러보다가 쌓기 영역으로 간다. 쌓기 영역에서 자석블록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다가 무언가를 만들더니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는 불가사리에요 별모양처럼 생겼죠?”라고 이야기 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사를 마친 교사를 향해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식판을 교사에게 가져온다. 가져온 식판을 보고 “ 다먹었네 정리하자”라고 말하자 “더주세요”한다. 교사가 “어떤거 더 줄까?”라고 말하자 “밥이랑 국이랑 더 주세요”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앉았던 곳으로 돌아가 앉아 밥을 먹는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노래에 맞춰 손전등으로 레이져 쇼를 해보는데 두 손에 손전등을 들고 신나게 흔들며 활동에 참여하였다. 레이저 빛이 마구흔들리는모습을 보고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춰 레이저를 흔들다 멈췄다를 반복한다.
    사회관계
    0/0
    등원 시간이 한참 지난시간 등원을 한 00이는 교실에 들어서자 자유선택영역 활동을 하기 위해 교실안을 둘러보고 서 있는다.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한참 지켜보더니 친구들이 많이 있는 쌓기영역을 기웃거린다.“ 여기는 자리가 없어” 친구의 말에 역할영역을 기웃거린다. “한사람 들어올수 있어? 나 여기 들어가도 돼? ” 하고 친구들에게 묻는다. 친구들이 함께 하자고 이야기해 역할영역에서 함꼐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가져와 “무지개 그려주세요”한다. “ 무지개를 그리고 싶은가 보구나” 하며 00이의 연필 잡은 손을 잡고 같이 그린다. 무지개를 그린 그림을 가지고 미술 영역에서 색연필로 무지개를 색칠한다. 빨간색을 칠한 후 교사에게 와 다음 색을 묻는다. “ 무슨 색을 칠하고 싶은데?” 하고 묻자“분홍색이요” “그럼 분홍색을 칠해도 되요. 그리고 싶은 무지개를 그리면 되지” 하자 웃으며 다시 미술 영역으로 가 분홍색 색연필을 들고 색칠을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어느 영역에서 놀이를 할지 00이가 서서 각 영역을 탐색한다. 영역을 둘러보다가 쌓기 영역으로 간다. 쌓기 영역에서 자석블록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다가 무언가를 만들더니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는 불가사리에요 별모양처럼 생겼죠?”라고 이야기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