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
평가제 - 만3세 25명 2학기 유아.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5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사를 마친 교사를 향해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식판을 교사에게 가져온다. 가져온 식판을 보고 “ 다먹었네 정리하자”라고 말하자 “더주세요”한다. 교사가 “어떤거 더 줄까?”라고 말하자 “밥이랑 국이랑 더 주세요”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앉았던 곳으로 돌아가 앉아 밥을 먹는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노래에 맞춰 손전등으로 레이져 쇼를 해보는데 두 손에 손전등을 들고 신나게 흔들며 활동에 참여하였다. 레이저 빛이 마구흔들리는모습을 보고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춰 레이저를 흔들다 멈췄다를 반복한다. 사회관계 0/0 등원 시간이 한참 지난시간 등원을 한 00이는 교실에 들어서자 자유선택영역 활동을 하기 위해 교실안을 둘러보고 서 있는다.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한참 지켜보더니 친구들이 많이 있는 쌓기영역을 기웃거린다.“ 여기는 자리가 없어” 친구의 말에 역할영역을 기웃거린다. “한사람 들어올수 있어? 나 여기 들어가도 돼? ” 하고 친구들에게 묻는다. 친구들이 함께 하자고 이야기해 역할영역에서 함꼐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가져와 “무지개 그려주세요”한다. “ 무지개를 그리고 싶은가 보구나” 하며 00이의 연필 잡은 손을 잡고 같이 그린다. 무지개를 그린 그림을 가지고 미술 영역에서 색연필로 무지개를 색칠한다. 빨간색을 칠한 후 교사에게 와 다음 색을 묻는다. “ 무슨 색을 칠하고 싶은데?” 하고 묻자“분홍색이요” “그럼 분홍색을 칠해도 되요. 그리고 싶은 무지개를 그리면 되지” 하자 웃으며 다시 미술 영역으로 가 분홍색 색연필을 들고 색칠을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어느 영역에서 놀이를 할지 00이가 서서 각 영역을 탐색한다. 영역을 둘러보다가 쌓기 영역으로 간다. 쌓기 영역에서 자석블록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다가 무언가를 만들더니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는 불가사리에요 별모양처럼 생겼죠?”라고 이야기 한다. |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식사를 마친 교사를 향해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식판을 교사에게 가져온다. 가져온 식판을 보고 “ 다먹었네 정리하자”라고 말하자 “더주세요”한다. 교사가 “어떤거 더 줄까?”라고 말하자 “밥이랑 국이랑 더 주세요”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앉았던 곳으로 돌아가 앉아 밥을 먹는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노래에 맞춰 손전등으로 레이져 쇼를 해보는데 두 손에 손전등을 들고 신나게 흔들며 활동에 참여하였다. 레이저 빛이 마구흔들리는모습을 보고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춰 레이저를 흔들다 멈췄다를 반복한다. 사회관계 0/0 등원 시간이 한참 지난시간 등원을 한 00이는 교실에 들어서자 자유선택영역 활동을 하기 위해 교실안을 둘러보고 서 있는다. 친구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한참 지켜보더니 친구들이 많이 있는 쌓기영역을 기웃거린다.“ 여기는 자리가 없어” 친구의 말에 역할영역을 기웃거린다. “한사람 들어올수 있어? 나 여기 들어가도 돼? ” 하고 친구들에게 묻는다. 친구들이 함께 하자고 이야기해 역할영역에서 함꼐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종이를 가져와 “무지개 그려주세요”한다. “ 무지개를 그리고 싶은가 보구나” 하며 00이의 연필 잡은 손을 잡고 같이 그린다. 무지개를 그린 그림을 가지고 미술 영역에서 색연필로 무지개를 색칠한다. 빨간색을 칠한 후 교사에게 와 다음 색을 묻는다. “ 무슨 색을 칠하고 싶은데?” 하고 묻자“분홍색이요” “그럼 분홍색을 칠해도 되요. 그리고 싶은 무지개를 그리면 되지” 하자 웃으며 다시 미술 영역으로 가 분홍색 색연필을 들고 색칠을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어느 영역에서 놀이를 할지 00이가 서서 각 영역을 탐색한다. 영역을 둘러보다가 쌓기 영역으로 간다. 쌓기 영역에서 자석블록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다가 무언가를 만들더니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는 불가사리에요 별모양처럼 생겼죠?”라고 이야기 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