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관찰일지]평가제 - 만 1세 10명 1학기/ 2학기 (1년) 영아관찰일지

     

    [관찰일지]평가제 - 만 1세 10명 1학기/ 2학기 (1년) 영아관찰일지
     평가제 만1세 1학기 2학기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평가제 - 만 1세 10명 1학기/ 2학기 (1년) 영아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안에 음식을 넣고 씹지 않는다. “**아 냠냠 씹어서 먹어요”하자 “냠냠
    ”하며 씹는 흉내를 낸다. 압안에 음식을 넘겼는데도 숟가락을 들지않아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 입에 대주어도 입을 열지 않는다. “**아 하마는
    어떻게 먹지? 입을 얼마큼 크게 벌릴까?” 하자 입을 크게 벌리고 숟가
    락을 입안으로 가져간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머리를 끄덕이자 친구들이 고개를 따라 끄덕이는 모습을 보고 같이 따라 움직인다. 어깨를 손으로 툭툭 치고 으쓱거리자 웃으며 친구들의 어깨를 손으로 툭툭 건드린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같이 상대 친구의 어깨를 두드리고 교사가 발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살금살금 걸어 가자 교사 뒤를 따라 움직인다. 그리고 갑자기 일어나 “아~”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닌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교실안의 물건들을 이야기 하자 관심을 보인다. 00이를 쳐다보며 “ 자동차는 어디 있을까?” 하자 벌떡 일어나 자동차 바구니에서 파란색 자동차를 들고 교사에게 달려온다. “전화기는 어디있을까?” 하자 바로 뒤에있는 언어영역의 책꽂이에서 꺼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 그럼 애벌레는 어디 있지?” 하자 역할영역의 애벌레 인형을 안고 와서 교사에게 보여준다.
    사회관계
    0/0
    “입”하며 교사가 말하며 00이가 들고 있는 블록에 있는 신체 부위를 말하자 친구들이 따라 입하며 손가락으로 입을 가리킨다. 그 다음, 코, 귀, 눈을 차례로 같은 방법으로 말하자 하나씩 다 짚어 보인다. “손”하며 교사에게 손을 들어 보여주며 말한다. 교사가 웃으며 “맞아, 손이지” 하자 “발” 하며 발을 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물먹은 스펀지위에 플레이콘을 여러번찍어 플레이콘이 작아지자 울먹이며 작아진플레이콘을 들어보인다. 바구니에 가득한플레이콘을 보여주자 다시 노란색 플레이콘을 잡고 스펀지에 물을 찍어 서로 붙인다. 스펀지에 또한참을 누르고 있어 손을 떼도록 도와주자 얼른 떼어 다른 플레이콘과 맞븥인다. 5개의 색색이 붙여져 애벌레가 만들어 지자 머리위로 높이 들어보이며 교사를 쳐다본다.
    자연탐구
    0/0
    모래 놀이터에 나가 포크레인을 타고 움직인다. 교사가 포크레인의 바퀴자국을 보여주자 손으로 바퀴 자국을 모래로 덮어 보인다. 교사가 발자국을 내어 보여주자 00이도 일어나 모래위에 발자국을 내며 걸어보인다. 그리고 다시 앉아 손으로 모래를 모아 위에서 발자국에 뿌리며 살핀다. 발자국이 남자 포크레인을 타고 발자국 위를 지나가며 뒤를 돌아 발자국을 살핀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안에 음식을 넣고 씹지 않는다. “**아 냠냠 씹어서 먹어요”하자 “냠냠
    ”하며 씹는 흉내를 낸다. 압안에 음식을 넘겼는데도 숟가락을 들지않아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 입에 대주어도 입을 열지 않는다. “**아 하마는
    어떻게 먹지? 입을 얼마큼 크게 벌릴까?” 하자 입을 크게 벌리고 숟가
    락을 입안으로 가져간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머리를 끄덕이자 친구들이 고개를 따라 끄덕이는 모습을 보고 같이 따라 움직인다. 어깨를 손으로 툭툭 치고 으쓱거리자 웃으며 친구들의 어깨를 손으로 툭툭 건드린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같이 상대 친구의 어깨를 두드리고 교사가 발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살금살금 걸어 가자 교사 뒤를 따라 움직인다. 그리고 갑자기 일어나 “아~”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닌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교실안의 물건들을 이야기 하자 관심을 보인다. 00이를 쳐다보며 “ 자동차는 어디 있을까?” 하자 벌떡 일어나 자동차 바구니에서 파란색 자동차를 들고 교사에게 달려온다. “전화기는 어디있을까?” 하자 바로 뒤에있는 언어영역의 책꽂이에서 꺼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 그럼 애벌레는 어디 있지?” 하자 역할영역의 애벌레 인형을 안고 와서 교사에게 보여준다.
    사회관계
    0/0
    “입”하며 교사가 말하며 00이가 들고 있는 블록에 있는 신체 부위를 말하자 친구들이 따라 입하며 손가락으로 입을 가리킨다. 그 다음, 코, 귀, 눈을 차례로 같은 방법으로 말하자 하나씩 다 짚어 보인다. “손”하며 교사에게 손을 들어 보여주며 말한다. 교사가 웃으며 “맞아, 손이지” 하자 “발” 하며 발을 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물먹은 스펀지위에 플레이콘을 여러번찍어 플레이콘이 작아지자 울먹이며 작아진플레이콘을 들어보인다. 바구니에 가득한플레이콘을 보여주자 다시 노란색 플레이콘을 잡고 스펀지에 물을 찍어 서로 붙인다. 스펀지에 또한참을 누르고 있어 손을 떼도록 도와주자 얼른 떼어 다른 플레이콘과 맞븥인다. 5개의 색색이 붙여져 애벌레가 만들어 지자 머리위로 높이 들어보이며 교사를 쳐다본다.
    자연탐구
    0/0
    모래 놀이터에 나가 포크레인을 타고 움직인다. 교사가 포크레인의 바퀴자국을 보여주자 손으로 바퀴 자국을 모래로 덮어 보인다. 교사가 발자국을 내어 보여주자 00이도 일어나 모래위에 발자국을 내며 걸어보인다. 그리고 다시 앉아 손으로 모래를 모아 위에서 발자국에 뿌리며 살핀다. 발자국이 남자 포크레인을 타고 발자국 위를 지나가며 뒤를 돌아 발자국을 살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