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보건교육 4학년) 1.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협의, 광의의 건강증진)에 대하여 기술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보건교육 4학년) 1.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협의, 광의의 건강증진)에 대하여 기술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보건교육 4학년) 1.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협의, 광의의 건강증진)에 대하여 기술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을 간략히 기술하고, 보건교육을 위한 자유 주제 1가지를 선정 후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에 해당하는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20점).
    Ⅰ. 서론

    Ⅱ. 본론

    1.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협의, 광의의 건강증진)에 대하여 기술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10점).
    1)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
    (1) 협의의 건강증진
    (2) 광의의 건강증진
    2)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정의 - 광의의 건강증진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을 간략히 기술하고, 보건교육을 위한 자유 주제 1가지를 선정 후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에 해당하는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20점).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
    2) 보건교육을 위한 자유 주제 1가지를 선정 후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에 해당하는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서술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행동적, 환경적 사정
    (3) 3단계: 교육, 생태학적 사정
    (4) 4단계: 행정, 정책사정, 중재배열
    (5) 5단계: 건강증진교육 프로그램 실행
    (6) 6단계: 과정평가
    (7) 7단계: 영향평가
    (8) 8단계: 결과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건강은 주로 환경적 요인과 개인적 생활습관 혹은 건강행위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밝혀지고 있다. Pender 등(1987)에 의하면 건강증진행위는 그 목표를 개인의 안녕, 자아실현 및 자기성취를 유지시키는 데 두는 것으로 궁극적으로는 평균수명을 연장시키고,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행위라고 하였다. 또한 건강관리 비용을 감소시키는데 잠재적이고 장기적인 이익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건강증진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즉 건강증진행위란 건강에 관련된 총체적인 행위를 설명하는 용어로 질병치료 및 질병예방을 위한 행위뿐 아니라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기 위한 행위이며 생활양식의 구성요소가 되는 계속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다. 그리하여 대부분의 건강증진행위는 장기간 지속되어온 개인의 습관과 유관하며, 이러한 습관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많은 어려움과 함께 노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건강증진의 정의, 보건교육을 위한 자유 주제 1가지를 선정 후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에 해당하는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