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유아관찰일지 1년 (3-2월) 만 5세 38페이지

     

    유아관찰일지 1년 (3-2월) 만 5세 38페이지
     유아 관찰일지 만5 세 1년 관찰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밥을 다 먹은 후 양치하는 시간에 oo이에게 “oo아 우리 양치하자”라고 부르니 oo이는 “저 oo이랑 같이 화장실가서 양치할래요”라고 말하며 친한친구 이름을 댄다. 교사가 ‘oo이 말고 동생 oo이랑 같이 가서 oo이가 동생을 좀 도와주면 안될까?“ 하자 oo이가 ”네 알겠어요 그럼 oo이 데리고 갈게요 oo아 언니랑 같이 가자“라고 말하며 동생 oo이를 챙기며 화장실로 간다.
    의사소통
    0/0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0/0
    친구가 교실에서 뛰고 있자 00이가 친구를 잡으려고 뛰어간다. 뛰면 위험하다고 말해주자 “OO이도 뛰었어요”라고 말한다. 친구에게도 뛰어다니지 않는다고 말해줘서 친구가 뛰지 않고 자리에서 활동을 하자 다시 계속 뛰고 있다. 다시 말하자 뛰는 행동을 멈추고 쌓기영역으로 가서 블록을 꺼내어 블록으로 팽이를 만들어 친구에게 함께 시합하자고 하며 시합을 한다.
    예술경험
    0/0
    색종이를 뒤적 거리다 교사에게 “분홍색깔로 접고 싶은데 분홍색이 없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분홍색 색종이를 찾아 건네주자 책상에 앉아 물방울 접기를 시도한다. 혼자서 물방울 순서도를 보고 다 접는다. 다 접고나서 “근데 이거 물방울 모양 맞아요? 뭔가 아닌 것 같아요” 라고 말하기도 한다. OO는 다른색깔 색종이를 집어들고 “나는 이번에 공 접어야지” 라고 말하며 공접기를 시도한다.
    자연탐구
    0/0
    가을꽃 잔치 퍼즐을 가지고 온다. 상자 속의 가을꽃 퍼즐 조각을 하나씩 맞추기 시작한다. 코스모스 조각을 맞추면서 “예쁜 코스모스, 알록달록 코스모스”라고 말하면서 퍼즐을 맞춘다. 총 7개의 퍼즐을 다 맞춘 OO는 “다 맞췄다.”라고 말하며 퍼즐 조각을 친구에게 보여준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밥을 다 먹은 후 양치하는 시간에 oo이에게 “oo아 우리 양치하자”라고 부르니 oo이는 “저 oo이랑 같이 화장실가서 양치할래요”라고 말하며 친한친구 이름을 댄다. 교사가 ‘oo이 말고 동생 oo이랑 같이 가서 oo이가 동생을 좀 도와주면 안될까?“ 하자 oo이가 ”네 알겠어요 그럼 oo이 데리고 갈게요 oo아 언니랑 같이 가자“라고 말하며 동생 oo이를 챙기며 화장실로 간다.
    의사소통
    0/0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0/0
    친구가 교실에서 뛰고 있자 00이가 친구를 잡으려고 뛰어간다. 뛰면 위험하다고 말해주자 “OO이도 뛰었어요”라고 말한다. 친구에게도 뛰어다니지 않는다고 말해줘서 친구가 뛰지 않고 자리에서 활동을 하자 다시 계속 뛰고 있다. 다시 말하자 뛰는 행동을 멈추고 쌓기영역으로 가서 블록을 꺼내어 블록으로 팽이를 만들어 친구에게 함께 시합하자고 하며 시합을 한다.
    예술경험
    0/0
    색종이를 뒤적 거리다 교사에게 “분홍색깔로 접고 싶은데 분홍색이 없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분홍색 색종이를 찾아 건네주자 책상에 앉아 물방울 접기를 시도한다. 혼자서 물방울 순서도를 보고 다 접는다. 다 접고나서 “근데 이거 물방울 모양 맞아요? 뭔가 아닌 것 같아요” 라고 말하기도 한다. OO는 다른색깔 색종이를 집어들고 “나는 이번에 공 접어야지” 라고 말하며 공접기를 시도한다.
    자연탐구
    0/0
    가을꽃 잔치 퍼즐을 가지고 온다. 상자 속의 가을꽃 퍼즐 조각을 하나씩 맞추기 시작한다. 코스모스 조각을 맞추면서 “예쁜 코스모스, 알록달록 코스모스”라고 말하면서 퍼즐을 맞춘다. 총 7개의 퍼즐을 다 맞춘 OO는 “다 맞췄다.”라고 말하며 퍼즐 조각을 친구에게 보여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