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2학기 발달평가 혼합 만3-5세 18명

     2학기 발달평가 혼합 만3-5세 18명 10 - 만 3_5세 2학기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발달평가 만3-5세 18명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건강 일상생활
    손을 씻거나 물을 사용 할 때 물을 낭비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점점 물을 아껴 쓰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옷을 스스로 단정하게 입을 수 있다. 음식을 먹는 식사 시간에는 편식 없이 골고루 잘 먹는 편이지만 젓가락을 사용하여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습관이 필요하다.
    신체운동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한다. 다양한 자세와 움직임에서 신체균형을 유지하고 끼우기블록, 쌓기 블록으로 크기 별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블록을 쌓고 무너트리는 것에도 흥미를 느끼며 어린이집 신체 놀이기구를 즐겁게 이용하고 다양한 신체 놀이도구를 활용하여 신체 움직임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교사가 제시하는 활동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교사의 질문에 알맞게 대답하며 친구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한다. 이야기 지어 말하기를 즐긴다.
    사회관계
    놀이를 할 때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보지 않고 마음대로 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와 함께 어울려 놀기를 잘하지만 다른 사람의 생각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친구들과 잘 지내는 편이긴 하나 가끔가다 다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교사의 도움을 통해 친구와 다툰 마음을 어렵지 않게 풀어 나가기도 한다.
    예술경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작품을 전시해줄 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여 창의적인 표현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다양한 미술재료를 이용하여 미술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과 자연에 대해 지속적으로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고, 탐구과정을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이다. 일상생활에서 순서를 지어보고, 크기와 무게를 비교할 수 있다. 환경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도 많으며 사물에 대해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는 창의적인 활동을 즐겁게 접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