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혼합반관찰일지 만4-5세 20명의 관찰내용

     

    혼합반관찰일지 만4-5세 20명의 관찰내용
     혼합만4-5세 1학기 관찰일지 2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혼합반관찰일지 2학기 만4-5세 20명의 관찰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건강생활

    /
    ‘선생님 조금 쉬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쉬고 싶어요?’ 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그늘을 가리키며 ‘그럼 저기 의자에 조금 앉아서 쉬다가 놀이하고 싶으면 놀이하세요’ 라고 하자 의자에 앉아서 쉬다가 놀이를 시작한다.
    신체운동
    /
    친구와 짐 볼을 주고 받기를 한다. 자신의 쪽으로 짐 볼이 오자 짐 볼을 차는데 많이 나가지 않자 손으로 짐 볼을 굴려 전달해 보기도 한다. 손으로 굴려보다가 발로 굴려서 선생님이 손으로 굴려보라고 이야기하자 입을 삐죽거리며 ‘네’ 하고 손으로 굴려본다.
    의사소통
    /
    언어영역에 제공된 공공 기관책 만들기 활동에 관심을 보인다. 이내 활동지를 하나 꺼내 들더니 공공기관 그림을 보며 ‘이거는 우체국~ 이거는 경찰서~’ 라고 말해보며 공공기관 이름을 말해본다. 공공기관 그림을 색칠하고 글씨를 따라 써 본다. 그리고 공공기관 책을 완성 해 본다.
    사회관계
    /
    00가 매트에 앉는다. 교사가 오늘은 새로운 규칙을 정할 것임을 알려준다. 00가 손을 든다. ‘누워서 놀이하지 않아요’ 하고 이야기 한다. 놀이 중에 친구가 누워서 놀이를 한다. 00가 그 친구에게 ‘앉아서 놀이해야지 우리 약속했잖아’ 라고 이야기 한다.
    예술경험
    /
    즐거운 우리집 만들기에 관심을 갖는다. 즐거운 만들기에 관심을 갖는다. 즐거운 우리집을 만들기 위해 색종이로 집을 접는다. 순서도를 보며 스스로 접기가 어려운지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를 따라 접어 보기를 하지만 그래도 어려운지 결국 교사의 도움으로 접기를 완성한다.
    자연탐구
    /
    과학영역에 있는 씨앗을 보더니 친구에게 말을 건다. ‘나 이 씨앗 본적 있다?’ 라고 말하자 친구가 ‘어디서?’ 라고 물어본다. OO는 다시 ‘엄마랑 집에서 화분에 심어 본적 있어’ 라고 말하며 씨앗 보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와 함께 씨앗을 관찰 해 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