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News

    [학교사회복지론]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에 대하여 논의하고,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닌 의의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학교사회복지론]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에 대하여 논의하고,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닌 의의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학교사회복지론]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에 대하여 논의하고,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닌 의의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2.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

    3.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닌 의의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와 사회복지의 합성어로서 학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제를 예방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와 함께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전문 활동을 의미한다. 윤철수 외(2006)는 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전문분야로서 사회복지의 속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학교라는 특수한 장(setting)의 속성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한다. 김인희(2011)는 학교는 공교육이 이루어지는 대표적 기관으로서 교육복지가 실천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전제하고 이는 학생들이 겪는 각양각색의 교육소외 현상이 우선적으로 학교에서 진단, 발굴되고 교육복지 실천을 통해 치유, 해소되어야 함을 의미한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에 대하여 논의하고,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닌 의의는 무엇인지 서술해 보겠다.

    댓글 없음